저는 구강구조가 좋지 않은 사람입니다.
태어날 때부터 턱이 좁게 태어났는데 치아는 다 났고... 덕분에 치열이 엉망입니다.
허구헌날 치주염으로 고생하고, 열심히 칫솔질을 해도 큰 효과를 보지 못했죠.
군전역후에 사랑니가 나기 시작하면서 최악을 달리던 상황은 사랑니를 모두 발치하면서 조금 나아지긴 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엉망인 치열을 위해 치약과 칫솔을 고르는데 상당한 공을 들이게 되었죠. 꾸준하게 교체에 교체를 거듭하다 이제 정착중인데, 메디안의 치석케어 치약과 칫솔을 함께 쓰고 있습니다.
우선 치약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죠.
패키지에도 있듯이 치석형성억제에 효과가 있다는 문구가 있습니다.
사실 치석형성억제를 위해 사용을 시작한 건 아니지만, 이왕이면 기능성이 있는 것이 좋겠죠.
그렇다고 해서 스케일링을 대체할 순 없으니, 보조도구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호캡은 똑딱이 형태입니다. 사용하기 상당히 편리하죠.
돌려서 쓰는 형태에 비해 외부 이물질에 오염이 되기 쉽다는 단점이 있지만, 잘 관리만 한다면 편리함을 대체할 순 없을 것 같습니다.
치약을 자세히 보면 스크랩알갱이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실제로 칫솔질을 해보면 알갱이가 느껴지죠.
이 알갱이가 칫솔질을 할 때 치석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치열이 엉망이라 굉장히 강하게 칫솔질을 하는 편인지라 굉장히 궁합이 좋은 편입니다. 덕분에 최근에는 스케일링 외에는 따로 치과신세를 지고 있지는 않네요. 물론 개인적 취향인지라 한 번쯤 체험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죠.
정리를 해보자면...
스크랩알갱이가 주는 장점이 있어서 칫솔질을 강하게 하시는 분께 효율적입니다.
치열이 엉망이라 평소 칫솔질을 좀 더 열심히 하셔야 하는 분께도 도움이 되겠죠.
하지만 잇몸이 예민하셔서 순한 치약을 쓰시는 분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스크랩알갱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오히려 잇몸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열이 엉망이셔서 칫솔질에 많은 할애를 해야하는 저와 같은 분들께 딱이다 싶네요.
나름 이 구성으로 잘 버티고 있네요.
조만간 구강세정기를 하나 구매해볼까 합니다.
저처럼 치열이 엉망이신 분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치약이네요.
칫솔과 함께 엮어서 사용기를 작성할 생각이니,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