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실 있는 생활가전 전문 브랜드
2005년 생활을 플러스 하다라는 모토로 시작된 원더스리빙은 14년이 지난 지금까지 튼튼한 내실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성장하여 현재는 다양한 생활가전 아이템을 갖추고 있는 중견기업 중의 하나입니다. 중국 제품 못지않은 성능 대비 저렴한 가격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지도를 쌓아 관련 시장에 발 빠르게 안착하였으며 항상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여 성장 가능성도 갖춘 브랜드입니다.
특히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살균 및 정화라는 키워드가 급부상하면서 직접적인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공기청정기와 같은 제품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지금입니다. 원더스 리빙에서도 공기청정기는 항상 베스트 상품에 속해 있을 만큼 인기 아이템인데요. 그중에서도 10만 원대 이하의 보급형 제품이지만 기능적으로 갖출 건 다 갖춘 기존의 WA360 제품에서 업그레이드된 [WA360 sense]1종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어떠한 점이 업그레이드되고 실제 성능은 어떠한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가성비를 위한 철저한 원가절감 패키지.
물건을 수령함에 있어서 그 회사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제품이 아닌 이상 패키지는 사실 개봉과 동시에 버려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렇기에 배송 중 발생하는 충격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목적에만 충실하도록 만들어 원가절감을 할 수 있는 것은 최대한 하려는 모습이며 WA360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런 만큼 별도의 제품 패키지가 없이 배송용 박스에 제품에 대한 스펙을 모두 기재해놓고 있으며 내부는 흔들림에 제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비닐 포장 및 가이드가 꼼꼼하게 적용되어 있어서 제 역할은 확실히 하는 패키지 모습입니다.
개봉 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구성.
대부분의 공기청정기들이 그러하듯이 WA360 역시 개봉 후 즉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매뉴얼도 이미지와 텍스트를 활용하여 누구나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33㎡(10평형)에 적합한 소형 원형 디자인.
WA360은 집안의 모두를 커버하는 것이 아닌 메인으로 사용하는 공기청정기가 미치지 못하는 곳을 보다 효과적으로 정화시키기 위한 33㎡(10평형)에 적합한 소형 제품입니다. 가로 238mm X 세로 412mm 사이즈에 원형으로 디자인되어있는 만큼 성인 손 크기 정도의 공간만 있으면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사용 면적 대비 대용량 H13급 필터.
WA360 모델에 탑재된 프리필터 / 헤파필터를 통해 큰 먼지부터 0.3μm에 이르는 초미세먼지 및 황사까지 99.97%걸러낼 수 있는 헤파 13등급을 만족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활성탄 필터까지 추가되어 있어서 먼지 이외의 가스 및 악취도 제거가 가능합니다.
특히 원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판형으로 된 제품에 비해 훨씬 넓은 면적으로 되어있어서 동일 시간 대비 높은 효율성과 수명을 자랑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세팅.
공기청정기의 바닥에는 쉽게 밀리거나 미끄러지지 않도록 대형 고무 러버가 설치되어 있으며 커버 형태로 된 바닥을 오픈하여 필터를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방향을 표시하는 화살표를 참고)
핸들을 잡고 돌려주는 것으로 오픈이 가능하며 내부는 공기 정화를 위한 대형팬과 필터를 위한 공간만 존재하는 깔끔한 구조입니다.
직관적이고 간편한 터치 컨트롤.
필터의 조립이 무사히 끝났다면 전원을 연결하고 상단의 컨트롤 패널로 전원을 켤 수 있습니다. 터치 버튼으로 된 패널은 직관적인 디자인에 기능적으로 세분화되어 있어서 매뉴얼을 읽어보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튼마다 LED 인디케이터가 내장되어 있어서 주변 밝기에 관계없이 시안성이 매우 좋으며 아이를 위한 차일드락 / 타이머 기능(1h~8h)과 같은 안전/편의 기능도 빠지지 않고 탑재되어 있습니다.
PM2.5 감지센서와 LED 탑재로 효율성 UP
WA360 SENSE는 기존의 제품에서 아쉬움으로 지적되었던 부분을 반영하여 업그레이드한 제품입니다. 센스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완전 수동형 조작 방식이었던 것을 개선하고자 주변의 먼지를 감지할 수 있는 PM2.5 센서를 탑재하여 오염도에 따라 자동으로 팬 속도를 조절해 줍니다.
또한 바닥에 LED 라이팅 기능을 추가하여 측정한 오염도에 따라 3가지 색으로 표시해 주어 사용자가 실내 공기 상태를 멀리서도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면 시에는 LED를 강제로 비활성화시킬 수 있는 [S](슬립) 모드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헤파13 필터 등급의 강력한 공기 청정 기능
실제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수치로 표시되는 측정기를 통해 센서의 반응과 정화력을 간접적으로 테스트해보았는데요. 오염도의 최고치를 알리는 붉은색이 되어도 즉각 고속모드로 반응하여 빠른 상태변화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헤파13 등급의 필터를 통해 배출되는 공기는 미세먼지가 거의 검출되지 않는 정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방향에 관계없이 360도로 주변의 먼지를 흡입하는 만큼 놓을 공간만 있으면 효과적인 정화 능력을 보장합니다.(아래 실기 영상 참고)
조용한 소음 저렴한 유지 비용.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작동하는 소음은 매우 정숙한 수준입니다. 특히 일상생활에 제일 자주 쓰이는 1단계는 26dB정도로써 어지간한 독서실 보다 조용한만큼 수면 중에 놓고 사용해도 무방한 수준입니다.
소비전력 역시 표기 등급은 5단계이지만 실제로 측정해보았을 때 가장 많이 사용될 1단계 기준 6W에 불과하여 어지간한 선풍기보다 적은 수준인 만큼 365일 가동하여도 부담 없는 에너지 효율을 자랑합니다.
장소와 사용법에 따라 메인 서브 모두 가능한
WA360 sense는 스펙에서와같이 33㎡(10평형) 면적에서 가장 이상적인 정화 능력을 발휘하는 소형 공기청정기입니다. 그런 만큼 넓은 집안을 모두 커버하는 용도보다는 미치지 못하는 작은방과 같은 사각지대를 커버하기 위한 용도로 적합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공기청정기가 없었다면 수십 많게는 100만 원 이상 호가하는 대용량 공기청정기 대신 WA360과 같은 제품을 공간마다 배치하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일 수 있으며 원룸 / 서재 / 개인 사무실과 같이 독립적이고 개인적인 작은 공간용으로는 더할 나위 없이 가성비 훌륭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제품에서 센서 탑재 / 자동 조절 / 오염도 표시등과 같은 주요 기능들도 업그레이드된 만큼 9만 원이 채 되지 않는 WA360 SENSE는 충분히 경쟁력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