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모니터를 사기전 저는 TG삼보에서 나온 17인치의 4:3 비율을 가진 모니터를 쓰고 있었습니다.
쓰면서, 코딩공부나 간간이 취미로 게임을 하니 좁은 화면이 너무 답답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11번가에서 좋은 가격으로 팔아서 얼른 구매를 했습니다.
그렇게 모니터가 와서 설치를 해보고, 컴퓨터 본체의 전원을 켰을때, 배경화면은 정말 전에쓰던 모니터의 배경화면과 다른 배경화면인가 라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화질차이가 컸습니다. 결국 TG삼보 모니터는 카톡이나 디스코드 확인용 모니터로 바뀌었습니다.ㅋㅋ
그리고 설치를 하면서 편했던 것은 제가 플스, 서브모니터, 컴퓨터 이 3개를 물려서 사용해 선이 난잡해질 수 있었지만 아래사진 과 같이 스탠드에 케이블 정리 기능 과 헤드셋 거치 기능이 있어서 정말 전보다 깔끔하게 책상을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모니터 주요 기능 말고 세세한점에 감동하며 이번에는 게임을 켜보았습니다.
툼레이더를 켜보았을 때는 화질이 좋으니 제가 정말 모니터를 경계를 두고 실제 정글을 보느거 같아 몰입이 배가 되었고, 오버워치는 프리싱크+144 하니 더욱 원할한 플레이가 가능해져 더 재밌게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화질이 어느정도인지 사진으로 찍어서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안타깝게도 사진으로는 제대로 담기지가 않네요.. 너무 아쉽습니다. 앞으로도 삼성에서 다양한 퀀텀닷 모니터를 내주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