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저가형 27인치를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다가, 삼성 32인치 UHD 4K모니터 특가가 떠서 구입했습니다. 사진에 보시는 것 처럼 기존에 쓰던 모니터를 피벗 거치대를 구입하여 세로로 돌려서 인터넷 창을 보는 용도로, 본 제품 U32J590 모니터를 메인 모니터로 듀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를 써보니 왜 진작 안썼나 후회가 될 정도이니, 아직 듀얼모니터 안 쓰시는 분들은 꼭 써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사실 구입전 가장 고민한게 고 주사율(144hz) 모니터로 갈 것이냐 4K 모니터로 갈 것이냐였는데, 결론은 4K모니터가 훨씬더 활용도가 높다는 결론이었습니다.
요즘 나오는 왠만한 영화나 영상은 4K(2160)가 많은데 보통 저가형 모니터들은 대부분 FHD(1080)이라 아쉬움이 많았는데, 이 모니터는 저렴한 가격으로 UHD를 지원한다는게 큰 메리트가 있었죠. (UHD 대기업 모니터는 50만원 이상으로 시작하니 이 모니터는 가성비로는 비교대상이 없죠)
더군다나 고 주사율 모니터는 게임 외에는 활용도가 떨어지는데, 게임에서도 144hz로 돌리려면 컴퓨터 사양이 상당 수준으로 받쳐주지 않는다면 결국 프레임 저하로 이어져서 제대로 활용하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걱정했던 것 보다 베젤이나 두께도 크게 거슬리지 않는 두께이며, 디자인이나 화질도 가격을 생각하면 이 이상을 바라는건 과욕이죠ㅋ
요즘 TV도 거거익선이라고 큰 인치로 가는 분위기인데, 모니터도 큰 인치로 가는 추세 속에서 책상에서 볼 수 있는 모니터로는 32인치가 최대치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상은 화면 상단을 볼 때 목이 아픔)
32인치, UHD 4K, 대기업 A/S를 종합적으로 고려한다면 가격으로 이 제품과 견줄만한 비교대상 자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듀얼 모니터를 고민하고 계신분들에게도 적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