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원래 24인치 광색역 모니터와 21인치 세로 모니터로 듀얼모니터로 사용을 했습니다.
주로 웹써핑을 하면서 동시에 사진작업을 했습니다.
이사를 가고 PC를 한대 더 맞추면서 PC 두대에 듀얼모니터를 쓰기에는 공간적, 인테리어적 문제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큰 모니터 싱글로 사용하는게 깔끔하겠다 하여 구입을 했습니다.
32인치 큰 화면에서 윈도우10 자체의 화면분리 기능과 모니터 자체의 PBP 기능은 제 사용목적과 완벽히 부합되었습니다.
사진은 첫 개봉시 테스트를 위해 데스크탑이 아닌 노트북과 연결하였습니다.
1. PC 한대로 듀얼모니터 사용시.
기존처럼 사진작업에 적합한 컬러레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자체 피봇 기능을 이용해 쉽게 세로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자체의 오토피벗은 안돼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해야하지만,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훨씬 쉽게 세로화면 전환을 할 수 있을겁니다.
3. 싱글모니터로 사용시 윈도우키+좌우키로 손쉽게 모니터내 화면분리가 가능하여 듀얼모니터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4. PBP 기능을 이용하면 2pc의 화면을 동시에 띄울 수 있습니다.
이는 2pc 1모니터로 두명 동시 웹써핑 같은 동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PC에 화면 일부를 할당해서 듀얼모니터처럼 사용도 가능합니다.
인풋을 HDMI + HDMI, HDMI + DP 등 두가지 동시 사용이 됩니다.
생각보다 큰 사이즈에 처음엔 당황했지만…
큰 화면의 모니터 하나로 분할기능을 이용해 듀얼처럼 사용한다면 훨씬 장점이 많은 모니터였고, 사진작업 색감에도 문제가 없어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 할 것 같습니다!
** 삼성 모니터 구매 이벤트에 참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