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피부에 무언가가 닿기만해도 트러블이 생길정도로 예민한 피부를 갖고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은 코로나19때문에 하루의 대부분을 마스크 끼고 생활해야하다보니 불편함이 매우 큰 상황인데요.
그래서 최근 나름 주목받는 피부관리기인 LED 마스크를 써보려고 찾아봤는데 글쎄 워낙 많은 제품들이 있다보니 선택장애가 오더군요.
그래서 찾다찾다 그나마 괜찮아 보였던 브랑떼 LED 마스크를 구매하여 사용해본 후기를 작성하게되었습니다.
(구매는 네이버 검색시 나오는 이벤트몰을 통해 하였으며 현재도 20만원 미만대의 가격을 유지중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마스크 구성품으로는 마스크 본품과 조절 리모컨, 마스크와 리모컨을 연결해주는 케이블, 충전 어댑터와 케이블, 사용설명서, 보관용 파우치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마스크를 구매하려고 찾아보면서 참 난감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디자인이었습니다.
물론 내가 장착할 거고 외부에 끼고 나갈 일은 없지만 그래도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고 이쁜게 좋으니까요.
그나마 브랑떼 LED마스크가 깔끔해보여서 선택한거였는데 결과적으론 괜찮은 것 같네요.
마스크 사이즈는 178 x 225 x 100mm로 일반적인 두상은 대부분 커버가 가능한 넉넉한 사이즈를 갖고 있습니다.
LED 마스크는 제품 특성상, 얼굴에 써야하다보니 피부와 닿는 부분이 생기는데요.
초기 제품들은 피부에 닿는 부분도 플라스틱인 경우가 많아 착용감이 안좋은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브랑떼 제품은 실리콘 처리하여 보다 부드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더군요.
게다가 LED 라이트가 나오는 제품이다보니 빛이 눈이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눈 주변에도 실리콘 처리를 한 부분도 나쁘지 않아보였습니다.
마스크의 LED 효과를 조절할 수 있는 리모컨은 다소 투박해보이는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리모컨 크기는 47 x 103 x 21mm로 마스크 리모컨 치고는 조금 크기가 있는 편인데, 이유는 3,0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있기때문입니다.
7종류의 파장과 5단계에 달하는 조사량 조절, 타이머 설정까지도(5분~60분)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한데요.
한번의 충전으로도 하루 15분씩 한달을 넘게 사용이 가능하니 충전 걱정없이 오래 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제품을 사용하기에 앞서 평소 사용하던 화장품이 있다면 그대로 발라주도록 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이벤트 기간에 받은 크림을 바르고 사용중에 있습니다.
제품을 착용하는 방법은 안경쓰듯 눈쪽으로 착용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아이언맨이 헬멧을 쓸 때처럼 위에서 내려오듯 써줘야 합니다.
그래야 귀에 거는 후크 부분이 파손되지 않는데요.
집에 보유하고 있는 다른 마스크 사용설명서에서는 해당 내용이 없어서 그동안 안경쓰듯 장착을 해왔었는데 이제야 제대로된 착용방법을 알게되었네요.
브랑떼 LED 마스크에는 297개의 LED 칩, 99개의 LED 램프가 내장되어있어 피부 구석구석을 케어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390nm부터 780nm까지 다양한 파장, 7가지 모드를 지원하기때문에 피부 바깥쪽의 표피층부터, 좀더 안쪽의 진피층까지도 자극하여 피부톤이나 피부 진정, 여드름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봐왔던 LED 마스크들은 2~3가지, 많아야 5가지의 모드를 지원했었는데 브랑떼는 무려 7가지의 모드를 지원하여 더 손쉬운 홈케어가 기대가 되었는데요.
저같은 경우엔 피부가 어둡다보니 피부톤과 미백에 도움이 되는 RED와 GREEN 모드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앞에서도 말씀 드렸던 것처럼 피부 자체가 예민하다보니 딱 정해놓고 쓰기보단 그날그날 원하는 모드들로 변경해가며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한동안 브랑떼 led 마스크를 꾸준하게 사용중인데, 일단 코와 입이 곧장 바깥으로 연결되는 개방형 디자인이다보니 답답하지 않은 부분이 마음에 들었고, 무게도 272g으로 헤드셋 무게정도 밖에 나가지 않아 착용감도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게다가 7가지 모드가 제공되다보니 피부 상태에 따라 다양한 케어를 시도할 수 있다는 부분도 만족스러웠고요.
LED 마스크 특성상 단시간 내에 극적인 효과를 누리긴 힘들겠지만 그래도 몇번 사용해본 것만으로도 괜히 피부가 부드러워진 것같 느낌이 드네요.
앞으로도 브랑떼 LED 마스크로 극적인 변화가 올 때까지 꾸준히 관리해봐야겠습니다.
이상 리뷰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