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첫 조립컴퓨터로 스스로 열심히 공부하여 직접 조립한 시스템입니다. 먼저 사진부터 보시죠.
스스로 조립한 이유로는 가격적인 면도 있고 한번 부딫혀 봐야 더 잘 알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직접 해보니 유투브 영상들의 도움도 있었지만 전문가들에게는 당연한 방법들이 저에게는 정말 모르는 기술들이었고 얼마나 분해 조립을 많이 했는지 모르겠습니다...헣 그래도 약 4시간만에 조립을 다해서 바이오스 구동까지 성공했네요.
원래는 검정을 좋아하는데 갑자기 흰색 시스템이 끌리고 사용하는 곳이 공간이 협소하여 itx(라기엔 크다고 불리는) H210화이트를 사용하였고 이에 맞춰 NH-D15 크로막스와 그 악세서리로 흰색을 더했고 뒤라 잘 보이지는 않지만 추후에도 화이트 시스템을 맞출 것 같아 산 시소닉 Focus GX 750으로 마지막을 장식했습니다. 원래 파워는 안보인다는 생각과 M-ATX의 사이즈를 고려하여 시소닉의 650W 다른 제품을 구매하려했으나 제품이 없기도 하고 널널한 정격출력과 화이트를 더하기 위해서 선택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럽네요!!!
마지막은 나름 열심히 한 선정리와 잘 안보이는 하얀 파워 사진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부품
CPU : i7-10700K
MB : ASUS ROG Strix Z490-i gaming
RAM : 시금치 2666MHz 16GB 2개
GPU : EVGA RTX2070 Super XC
PSU : 시소닉 Focus GX 750 White Full Modular
Cooler : 녹투아 NH-D15 크로막스 블랙
Sys Fan : 녹투아 NF-A14 크로막스 2개
SSD : 970 EVO 500GB 2개
Case : NZXT H210 Matte Wh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