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네이도 서큘레이터 5303DC
Vortex 와 Tornado의 단어에서 이름이 지어진 보네이도 서큘레이터 5303DC입니다.
항공 제트 엔진 기술을 바탕으로 강력한 회오리바람을 발생한다는 문구에 이끌려 구입했습니다.
주로 집 안에서 음식 조리를 한 후 냄새가 가득해 환기가 필요할 때, 그리고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좀 더 먼 곳으로 강하게 보내려고 할 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 공기 순환을 위한 서큘레이터
처음에 5303DC 서큘레이터를 보면 선풍기와 비교해서 정말 작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설명서에 나온 크기를 보면 27.2 x 18.3 x 29.9cm, 중량은 1.8kg, 소비전력은 31w 입니다.
서큘레이터 앞과 뒤를 보면 정말 회오리바람이 생길 것 같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대만에서 제조되었고 모터 보증기간은 10년 그 외 2년입니다.
5303DC 서큘레이터는 자동으로 상하좌우 회전되는 다른 제품과 달리 각도 조절은 상하로만 움직이며 약 90도 정도 내에서 손으로 돌려 고정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청소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면 고속으로 회전하는 날개 때문에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볼트로 체결되어 있다고 합니다. 날개 청소를 하려면 뒤쪽 볼트 4개를 드라이버로 풀어줘야 합니다. 조금은 불편하더라도 안전이 우선인 것 같습니다.
좌측 아래에 전원 버튼과 타이머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버튼과 타이머 버튼은 눌렀을 경우 불빛이 켜집니다.
타이머는 누를 때마다 1시간씩 올라가 최대 12시간까지 작동되며 표시부에 잠깐 표시되었다가 속도 표시로 바뀝니다.
보네이도 5303DC 서큘레이터는 BLDC 모터를 장착하여 AC 모델 대비 저발열 저전력으로 에너지 효율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모터의 속도를 여러 단계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작동 표시되는 숫자 옆에 +와 –를 가볍게 터치해서 누르면 속도를 변경할 수 있으며 속도는 1~99단계까지 조정이 됩니다.
서큘레이터에서 사용하는 전용 리모컨입니다. 작은 서큘레이터 만큼 리모컨도 정말 작고 얇습니다. 작아서 잃어버리기 쉬울 것 같아 보관을 잘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서큘레이터에서 작동할 수 있는 버튼 4가지 모두 리모컨으로도 조정이 됩니다.
■ 사용후기
일단 먼저 소음을 이야기하겠습니다. 저단에서의 소음은 들어줄 만 합니다. 하지만 50단을 넘어 가면서부터 점점 소음이 커지고 99단으로 작동하면 작은 덩치에 정말 저렇게 돌아도 될까라는 걱정이 들 정도로 큰 소음과 함께 작동이 됩니다. 강력하게 먼 곳까지 바람을 보내기 위해서는 소음은 당연한 결과이며 비례인 것 같습니다.
충분한 효과를 내면서 조용한 서큘레이터는 없기에 소음에 민감하신 분은 구입 전에 전시품을 사용해 보고 구입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5303DC 서큘레이터는 작은 3엽 날개를 장착해서인지 거실에서 사용해 보니 조금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은방이나 비교적 공간이 좁은 곳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모델로 생각되며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려면 상위 모델이나 다른 제품을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큰 소음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으로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는 부분에 있어 장시간 사용보다는 일시적으로 강력하게 작동시켜 빠른 공기 순환 또는 환기를 목적으로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