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2070 SUPER EX WHITE OC D6 8GB]
(간단 사용기)
[오버클럭 적용 결과] 현재 2천번대 하이엔드 글카 라인업중 가장 가성비가 좋은
'2070SUPER' 성능을 잘보여주는 결과라고 할 수 있음.
(오버만 살짝 해줘도, 2080SUPER 순정 상태와 비슷한 성능)
뽑기를 잘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MSI(트윈프로져) 8년정도 사용하다, 하이엔드 계열 '갤럭시'는 처음 써보는 입장에서
오버시 상당히 안정적이고 잘 뽑아주는?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당연히 성능은 매우 만족스러웠고, 검은사막 리마스터 모드로 성능을 살짝
시험해본결과, 2000MHz 를 넘어서는 생각보다 뛰어난 성능을 경험했습니다.
진정한 '가성비'라고 볼 수 있는 부분이죠.
[10세대 하이엔드 CPU (9세대 I9급 성능) 10700 CPU로 벤치마크후 결과값]
솔직히 이 점수를 깊게 신뢰하는 편은 아니라서 참고용으로 해봤습니다.
(이거 잘나온다고 할인쿠폰 주거나 성능체감이 엄청나게 달라지는 것도 아니라서..
그냥 재미삼아 참고만 하시길...)
마침 11절 할인행사 중이라 63만원대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거의 끝물에 대부분 가격이 오르는 시점에서 이정도 가격이면? 선방한거라 볼수 있음)
구입한 업체가 총판이라, 총알 배송및 안전하게 포장 잘해서 보내줘서 맘에들었음.
근데 박스 보시면 알겠지만? 박스를 새로만들 돈이 없는지?? SUPER 문구는 전부 스티커로
덧붙여 놔서, 뭔가 재탕 우려먹는 느낌이었습니다. (가격이 가격인 만큼 그냥 넘어감..)
<개봉한 모습>
새제품에 어울리는 개봉방지 씰이 있다는게 특징. (MSI는 저런거 없어서.. 새로웠음)
근데도.. MSI 보다 뭔가 싼티나는 느낌... 특히 저 보조핀 보면.. 펜티엄 시절에나 볼법한?
매우 촌빨날리는 케이블이.. 구성품을 더욱 싼티나게 만드는 주범같아 보일정도.
(어차피 저는 저거 안쓰고, 맥스엘리트 슬리빙 케이블 사용할거라 그나마 다행)
그래픽카드 본체는 디자인이 너무 이쁘네요!
일단 보기드문 화이트 색상에 상당히 심플하면서 깔끔한 느낌이고,
쿨링팬이 엄청 큰게 특징 같습니다.
(100mm 대형팬이라 그런지 투팬 치고는 발열을 상당히 잘 잡는편)
설명서는 필요없으니까 그냥 버리셔도 됩니다.
(아무런 도움이 안되는.. 정말 없어도 되는.. 쓰레기만 늘어나는 그런느낌)
<장착샷 입니다>
원래 저자리에 MSI 2070s 게이밍x 트프7이 들어갈 예정이었으나?
엄청난 파격 할인에 사로잡혀 냅다 구매해버린 결과로, 자리주인은 갤럭시 흰둥이 당첨!
(근데 막상 장착해보니 갤럭시가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이네요. 화이트 갬성 충만)
<화이트 갬성 끝판왕! 갤럭시 인정 합니다>
보통 글카를 보면 간지난다? 또는 성능이 좋으니까 투박해도되 라는 느낌이 들기 마련인데,
얘는 정말 글카계에서 보기드문? 이쁘다라는 표현이 절로 나옴!
길이도 2070s 글카들중에 비교적 짧은편에 속해서, 저렇게 전면 샌드위치 짭수를 쓰더라도?
공간이 여유있게 남습니다. 저처럼 크고 투박한거 극도로 싫어하는 사람에겐 얘만한
글카도 없을거 같네요. 이번 갤럭시 정말 잘나온듯 싶습니다.
(케이스는 미들 케이스 입니다. 샌드위치 하고도 들어갈 수 있을만큼 아담한 편이죠)
<요즘 케이스 컨셉은? 저렇게 안이 다 보이는거죠. 그래서 저는 시금치램 절대 안쓰죠>
므시 글카를 위해 마련했던, 므시 VGA지지대가 오히려 갤럭시와 너무 잘어울려서...
저도 놀랐습니다. 심지어 메인보드도 므시껀데 너무 잘어울림...
그만큼 디자인이 끝내준다는 거겠죠. (언발란스한 느낌 1도 없는 아름다움)
난 디자인 볼줄 모르고 꾸밀줄도 모르고, 튜닝은 하고싶고 화려해 보이고 싶은데?
이런 고민 하시는 분들이 가야될 글카가 바로! 갤럭시 화이트 모델 입니다.
그냥 장착만 해도 이뻐보이는 효과. 디자인은 갑이라고 생각하는 이유.
(핑크도 이쁜데, 화이트에 핑크는 좀... 안어울릴거 같다는 생각)
32기가 3600MHz 지스킬램 (튜닝램)을 장착해준 덕분에,
전체적으로 화려한 느낌이 드는 만족스러운 구성이 되었습니다.
(만약 저자리에 시금치램이었다면.. 상상도 하기 싫어지네요)
<갤럭시 '흰둥이' 감성 끝발은 바로 쿨링팬에서 나오는듯 싶습니다>
이렇게 팬에서 RGB가 뿜어져 나오는 글카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전 첨봅니다)
저 무식하게 큰? 대형팬이 저렇게 이쁜 광채를 뿜어내며, 아름다움을 한껏 멋드러지게 뽑아주니..
이루 말할 수 없는 뭔가가 느껴지는 기분입니다. (한마디로 너무 이쁨)
근데, 저 대형팬이 이쁘기만 한게 아닙니다.
투팬이라 만만하게 보던 제게 가르침을 줬던 녀석입니다.
검은사막 울트라모드 권장사양이 (8700k + 1080ti + 32기가 램)
대충봐도 사양이 매우 높은편에 속하는데, 이 모드에서도 발열이 60도 안팍이었습니다.
(투팬인데? 어떻게 70도가 안넘어??... 라며, 만만하게 보던 제게 가르침을 줬던 녀석..)
70도를 안넘었기에, 인정하기 싫지만.. 인정합니다. (발열 착한거 인정!)
트윈프로져만 가능할거라 생각했던 경솔함은.. 얘를 만나는 순간 말끔히 제거 당했죠.
[소음도 준수한 가성비 끝판왕 갤럭시]
검은사막은 '발적화'에 가까운 게임이라, 더군다나 MMORPG는 FPS와 다르게
사양을 더 많이 타는 편인데, 리마스터 모드에서 1시간 가량 테스트 해봤던 기준으로
60도 안팍의 준수한 온도와, 쿨링팬이 2개나 돌아가고 있음에도 너무나 조용했던게 인상적.
(혹시 팬이 안돌아가나? 이러면서 여러번 고개를 돌려 쿨링팬을 확인 할정도로 조용함)
소음 매우 착한편입니다. 조금 과장해서 거의 므시 트윈프로져 느낌이랄까...
가격은 므시보다 착하니, 가성비는 이게 더 좋다고 봐야겠죠.
(물론 므시가 조금 더 좋긴합니다만? 둘다 사용해본 저로서는 이정도 소음이면
정숙하다고 봐야 맞다고 봅니다. 둘다 소음은 잘잡는다고 보시면 될듯)
근데 무엇보다도 므시보다 가격이 저렴하기에 가성비는 매우 좋다고 봐야겠죠.
<총평>
장점
1. 동급 글카들 중에 사이즈가 아담한 편에 속하여, 케이스 호환이 용이함.
2. 100mm 쿨링팬으로 투팬 인데도 불구하고 기대이상으로 발열을 상당히 잘잡음.
3. 화이트 색상에 심플한 디자인과 팬자체 LED를 뿜어내는 화려하고 이쁜 디자인.
4. 준수한 소음 (트프만 쓰던 제가 이렇게 느낄정도면.. 말 다한거죠)
5. 동급 글카들 중에 (디자인 + 발열 + 소음)까지 잡고도 가격이 저렴한편에 속함.
6. A/S 믿음직한 브랜드 제품.
단점
1. 박스 개봉시...박스상태나 구성이.. 하이엔드 글카 같지 않은 느낌이 들 수 있음.(기대금지)
2. 화이트라 때가 잘 탈 수 있음. (청소에는 불리한..)
3. 이중 휨방지 기능이 없음. (오로지 메탈 백플레이트에 의존...)
4. 자체 유틸리티가 있긴하나.. 애프터버너에 비해 부족한 기능 (그냥 애프터버너 쓰는중)
현재, SUPER시리즈 가성비는 단연 '2070 SUPER' 라인이죠.
이 라인에서도 갤럭시 화이트(EX)는 제 기준에 으뜸이라고 봅니다.
가격과 디자인 성능 그리고 발열 소음까지 모두 만족시켜주는 제품은
보기 드문 경우에 속하니까요. 제 기준엔 가성비 끝판왕이라고 보고 싶습니다.
(이정도 가격에 모든 걸 다 갖출 수 있는 것이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이유)
저렴하면서 이쁘고 성능이나 발열 소음 준수한 제품을 찾는다면?
당연히 갤럭시 화이트(EX)를 추천! (모든것을 갖춘 진정한 가성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