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 사용기를 남기네요.
지난 주에는 제 생애 처음으로 사본 것들이 많았습니다. 조립형 PC (그전에는 노트북만..), 모니터 암, 커브드 모니터 등.
이 글은 그 중에서도 32인치 커브드 모니터에 대한 사용기입니다. 작게나마 이 제품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데스크탑 대용으로 사용하던 노트북이 사망해서 본체를 맞추고, 그 다음으로 고민한 것이 모니터입니다. 이전에 잠시 벤큐 27인치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해봤었는데, 수명이 약 1~2년 정도 밖에 안되더군요. 그래서 제조사를 바꿔보자! 라면서 찾아본 것이 삼성이나 LG 였습니다.
그 중에서 적절한 가격, 커브드 모니터 그리고 제조사의 네임밸류 까지 찾다보니 삼성 오디세이 시리즈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잘은 모르지만 더 좋아진 1000R의 곡률, 짱짱한 QHD화질, 144Hz등. 27인치와 32인치 주에 고민을 했으나, 1000R의 곡률을 통해서 32인치라도 화면이 눈에 잘 담긴다는 이야기를 듣고 32인치로 구매했습니다.
(p.s. 위의 화면 눈보호모드가 켜져 있는 상태, 아래 사진은 끈 상태입니다.)
매우 크고, 넓으며 만족스럽습니다. 화질도 넷플릭스 등을 볼 때는 눈보호모드를 끄고 사용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다만 모니터에 스피커가 없기 때문에, 별도의 사운드바 혹은 스피커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정교한 디자인 작업을 하셔야 하는 분들을 제외하면, 게이밍이 아니라 큰 화면의 모니터를 찾으시는 분들께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롤을 플레이할 때 보이는 화면 사진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