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사용하는 제품인 삼천리자전거 ML-039 보급형 헬멧 화이트/골드입니다.
장점은 디자인이나 색상은 보급형 치고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보급형이기 때문에 사이즈가 딱 정해지지 않고 뒤쪽 다이얼로 조절해서 어느 정도 맞출 수 있습니다.
단점은 보급형이라 두께가 좀 두꺼운 편이라 착용하면 멋이 없습니다.
헬멧이 가장 큰 요건은 안전성이긴 하지만 그래도 두께가 얇아서 착용했을 때 어울리면 더 좋을 터 그런 점이 좀 아쉽습니다.
또 끈 조절이 쉽지 않습니다.
제 머리가 작은 건지 사이즈를 너무 큰 걸 샀는지 아무튼 최대한 다 당겨도 안 돼서 끈을 따로 묶어서 길이를 맞추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총평을 하자면 그냥 보급형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헬멧도 옷이나 신발 같은 개념으로 디자인만 보고 사는 건 아닌 듯 싶습니다.
성인 보급형이고 크기 조절도 된다고 해서 온라인으로 구매를 했는데 제 머리가 작은지 턱 끈을 다 줄여도 고정이 되지 않더군요.
이미 구매를 했기 때문에 지금은 턱 끈을 한 번 묶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역시 헬멧은 직접 가서 써보고 구매를 했어야 했구나 하고 후회했던 순간이었습니다.
다음에 구매를 할 때는 청소년용에서 찾아야 할 듯 싶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사이즈라면 그래도 나름 조절이 되기 때문에 괜찮을 듯 했습니다.
안전성 관련해서는 그래도 삼천리자전거에서 나온 제품이니 어느 정도 믿음이 갑니다.
삼천리자전거하면 우리나라에서 자전거로는 꽤 유명한 브랜드니까요.
다만 직접 부딪히거나 해서 안전성이나 내구성을 시험해본 건 아니라 정확하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