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저는 운동량도 많지 않고, 수족냉증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았어요.
그러다 임신을 하게 되면서 평소에 없던 항문 출혈을 심하게 경험했어요.
또 철분제의 영향인지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아서 너무 힘들었어요.
하지만 임신 중이라, 산부인과에서도 약을 처방할 수 없으니
대신 좌욕이나 좌훈기를 사용해보는 게 어떻겠냐는 권유를 받았어요.
그래서 자연스레 좌욕, 좌훈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조건은 아래 4가지였어요.
1. 습식이 아닌 건식일 것 (매번 물을 담아서 사용하는 게 번거로울 것 같아서...)
2.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을 것
3. 사용이 편리하고, 보관이 용이할 것
4. 항문 외에 다른 신체 부위에도 사용이 가능한 것
그리고 오늘 리뷰하게 될 제품이 바로 위 4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좌훈기예요.
원적외선으로 건식 좌훈이 가능하며, 좌훈은 물론 족욕까지 가능한 '나디 해피바디 건식 좌훈.족욕기'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오늘 이 좌훈기를 통해 30일간 좌훈기가 제 항문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봉 및 제품 소개
박스를 열어보면 좌훈기 본체와 족욕용 덮개,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어요.
크기는 가로, 세로 40cm정도라 생각했던 것보다 크지 않았고요, 본체 프레임에 캐나다산 송솔나무를 사용해서 은은한 나무향이 풍기는 점이 특징이에요.
물 없이 사용하는 건식 좌훈.족욕기인데, 좌훈 보호대를 장착해 좌훈기로 쓰면 되는 제품이에요.
구리나 니크롬선 등을 통해 발열하는 전기식이 아니라 카본히터 필름을 이용한 면상 발열체를 채택해 전자파가 없고, 온도 상승은 높은 반면 화상 위험이 낮다는 특징이 있어요. 저는 특히 임산부라 전자파가 없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제품 전면에 좌훈 시 장착 가능한 좌훈보호대와 디지털 조절기가 보이고요, 내부를 들여다 보면 대나무 보호막과 발바닥의 지압을 위한 세라믹 볼이 설치돼 있어요. 전원 버튼을 켜면 저렇게 붉은 원적외선 조명이 점등되며 온도가 올라갑니다.
2. 사용법
좌훈 시간은 10~30분 정도로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되고요, 족욕 시에는 보통 30분을 권장한다고 하더라고요.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본체에 전원 케이블을 연결한 후 플러그를 콘센트에 꽂습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디스플레이에 'OF'라는 붉은색 글자가 뜨고요, 여기서 전원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온도 42도, 사용시간 60분으로 설정되고요, 온도 조절 버튼과 시간 조절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온도와 사용 시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온도는 최저 35~60도까지 1도씩 조절이 가능하고, 시간은 5분에서 60분까지 5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온도 감지 센서가 있어서, 목표 온도에 도달하면 알람이 울리고, 설정된 사용 시간이 다 되면 마찬가지로 알람이 울리며 작동이 중지되어요. 지나치게 과열이 되어도 작동이 멈추니 참고해주세요.
좌훈기에서 열기가 느껴지기에 살포시 앉아보았습니다.
등받이가 없기 때문에 사용 시 제품을 벽면에 붙여 고정시키고 앉는 것이 더 편하더라고요.
저는 우선 테스트 목적으로 처음 사용했기 때문에 바로 앉아서 썼는데,
제대로 쓰려면 열기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수건으로 무릎과 엉덩이을 덮어 좌훈을 해줘야 효과가 더 좋다고 해요.
번외로 족욕기 사용법도 간단히 말씀드릴게요.
위 사진같이 족욕 덮개를 족욕기 입구에 씌우고 조절끈으로 고정을 해요. 양말을 신은 상태에서 덮개 안에 발을 넣고 30분 정도 족욕을 하면 됩니다!
3. 체크리스트 & 1회 사용 리뷰
처음 사용해보는 좌훈기여서 넘 신세계였어요. 저는 30분 정도 사용했고요,
온도도 적당한 속도로 상승해서, 엉덩이 쪽이 서서히 따듯해지는 느낌이 좋더라고요.
은은하게 나는 송솔나무향도 좋았고, 건식이라 사용 후 따로 물을 버리지 않아도 되는 점도 편리했어요. 다만 임산부가 오래 앉아 있기엔 엉덩이가 살짝 베기긴 했어요... ㅠㅠ
저는 이 제품으로 매주 체크 리스트를 작성하여 4주간 저의 항문건강 변화를 보여드리려고 해요~
임산부에겐 꼭 필요한 좌훈기!! 제 리뷰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4주간 저의 변화도 기대해주세요!!ㅎㅎ
* 이 사용 후기는 다나와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