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참여를 위한 후기입니다.
오디세이 G5 사전예약으로 받았습니다.
배송은 빠른편이었고, 우려와는 달리 사은품 헤드셋도 동시에 도착했습니다.
큰 모니터를 좋아하지만 책상 환경 상 부득이하게 27인치 선택하였습니다.
곡률은 이제껏 발매된 모니터 중 가장 큰 편입니다. 기존 1500R의 삼성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중이었는데,
확실히 곡률이 차이가 나고, 화면 구석 끝까지 한눈에 들어오는 듯한 몰입감이 좋습니다.
HDR은 제가 둔감하여 차이를 잘 못 느끼겠습니다.
FHD만 쓰다가 첫 QHD 모니터인데 확실히 선명하고 표시영역이 더 넓어 속이 시원합니다.
출시전에 몇몇 하드웨어 커뮤니티에서 안좋은 평이 많았는데, 오디세이 라인업 확장을 위한 보급형 게이밍 모니터로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단점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영역과 모니터 베젤간의 간격이 7mm 이상 돼보이는데, (이른바 구라베젤)
중소기업에서도 베젤리스 모니터가 쏟아져 나오는 이 시국에 삼성 모니터의 구라베젤이 조금 실망스럽습니다.또한 VESA홀이 가운데에 위치하지않고 상단에 위치하여 모니터암 사용 및 세로로 돌려 사용 시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 외에 약점 및 단점이 많지만, 가격이 상당히 괜찮았고 삼성의 사후지원을 믿는바, 모니터 전체적으로는 상당히 만족합니다.
오디세이 G7, 9 외에는 삼성 모니터가 평이 좋지는 않은데, 오디세이 G5를 계기로 보급형 모니터에서도 점유율을 높여가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