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디지탈 SKY WL3는 2.4GHz 무선을 지원하는 마우스로 배송비 포함 만원 중반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투명한 봉인 스티커 2개가 양쪽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에어캡으로 포장된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표면은 부드러운 재질이고 지문이 잘 남지 않습니다. 휠 아래에 있는 버튼으로 DPI를 4단계(1000/1500/2000/2400)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측면에도 버튼 2개가 있어 웹서핑 시 뒤로/앞으로 가기로 사용하거나 게임시 별도로 키 지정을 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전원을 온/오프 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고 배터리와 리시버를 보관하는 커버가 있습니다.
커버를 벗기면 AA 건전지 1개와 리시버가 있습니다. 리시버는 특이하게 USB-C 타입도 지원합니다.
각종 버튼의 위치가 동일하여 로지텍 MX 애니웨어2와 거의 비슷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크기 역시 크게 차이나지 않아 손이 작은 사람들에게 최적의 그립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카이디지탈 SKY WL3는 무선에다 측면 2개의 버튼,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DPI 조절 버튼, 크기가 작고 휴대성이 좋아 노트북 용으로 잘 어울리는 점 등 상당히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게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완전히 무소음은 아니고 클릭할 때 나는 딸깍하는 소리가 상당히 작게 들리는 편으로 다만 무선답게 반응속도는 좀 더딘 편인데 이 부분이 좀 개선되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