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껏 게이밍 모니터는 빛좋은 개살구라고 생각되어 구입을 보류하였는데 이번에 게이밍 모니터의 사전구매 할인가를 보고서 이건 안지를 수가 없겠더군요.(더군다나 삼성 오디세이에서 이런 사전구매 가격에..)
파손 없이 배송도 잘 도착한 삼성 오디세이 G5 게이밍 모니터는 암 조립도 별도의 힘든 과정 없이 누구나 쉽게 바로 부착이 가능한 점부터 맘에 들며 선 정리도 하기 쉽게 고리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는 점이 좋습니다. 최고 사양은 QHD 144Hz이지만 컴터 사양에 맞게 주사율 조정(60hz, 120hz, 144hz)이 가능하여 그래픽 카드에 맞게 최적화 설정을 해두면 한계치에 맞게 최적의 성능을 뽑아낼 수 있는 점도 게이밍 모니터로서 갖춰야할 기본에 충실하다고 생각되네요. 색영역이 수치상으로 아쉽다고는 하나 실질적인 막눈의 필자에게는 충분히 만족스러우며 밝기도 수치상으로는 다소 부족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실제 써보니 오히려 밝기를 낮추고 쓰게 되더군요.
27인치이지만 필자는 원래 24인치를 쓰기도 했었고 와이드 비율과 1000R 곡률의 커브드 디스플레이 덕분에 필자가 즐기는 자동차 및 FPS 게임 등에서 몰입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블로그 등의 활동도 하고 있어 화면도 브라우저 창을 두개로 띄워 쓰는 편인데 와이드 비율 덕분에 창을 두개로 띄워도 한눈에 들어올 정도로 시인성도 좋습니다.
한평생 60HZ의 모니터만 쓰다가 처음으로 120hz, 144hz 주사율을 경험해보니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네요. ㅎㅎ
사은품까지 오면 오랫동안 잘 써줘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