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들 사진은 유튜브에서 4k 영상을 최대 화질로 틀은 사진입니다. 그리고 아래의 하나의 색깔로 차 있는 사진들은 불량화소 체크를 위해 찍은 사진들입니다.
우선 불량화소, 빛샘, 멍, 한지, 명암비, 가독성, 색상비, 응답속도, 해상도, 주사율, 감마, 시야각, 잔상 번인, 화이트 밸런스, 블랙 밸런스 까지 테스트 했습니다. 테스트 하는 사이트는 이곳입니다. http://www.monitor.co.kr/a/8/
그리고 모두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 테스트 결과가 나왔습니다. 물론 지극히 주관적인 판단이기에 다른 이들은 어떻게 생각할런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저는 4k 모니터 두대를 듀얼 모니터로 쓰던 입장에서 일체감 있는 화면 구성 속에서 오히려 통일성 있게 모니터를 사용하고 한 화면이기에 관리도 쉬워졌다는 크나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를 하기전 후기를 적으신 분들의 글을 읽고서는 망설여지는 점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첫째, 색수차. 둘째, 시야각. 셋째, 패널의 제조자.
우선 첫째로 색수차가 측면으로 갈수록 심해져서 보기 불편하다는 이야기들을 많이하셨습니다. 그런데 그다지 측면을 주로 보지는 않기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고 그다지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보기에는 색수차가 크다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둘째 시야각입니다. 시야각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러나 이 모니터 자체가 좌우로 화면이 너무 넓다 보니 시야각이 더욱 크게 느껴집니다. 그렇다고 하여 이 모니터가 사용 못할 정도로 시야각이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셋째 모니터 패널의 제조사입니다. 패널의 제조 회사가 이노룩스라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구매후에도 구매취소를 할까도 정말 많이 고심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새벽에 3시간 동안 찾은 결론은 이노룩스 패널이 아니라 삼성이 직접 생산하는 패널(sva)입니다. 결론을 얻은 사이트 링크입니다.https://www.displayspecifications.com/en/model/d36914d7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갓성비 모니터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투자 때문에 듀얼 모니터를 사용했던 것인데 이제는 이거 하나로도 듀얼은 충분히 넘어서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다나와 상품 후기 작성 이벤트 참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