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리뷰는 삼성 모니터 리뷰 이벤트 행사 참여를 위해 작성된 리뷰입니다.
최근 13인치 노트북으로만 작업을 하기에 답답한 감이 있어 모니터를 찾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지마켓 행사로 위 모니터가 싸게 풀렸는데요
책상이 100X60 이라 작은 크기라서 모니터암이 필요하던 제게 모니터암 + 모니터가 세트로 구성된 모니터라는 장점이 너무 눈에 크게 들어와서 구매를 안할수가 없었습니다.
현재는 구매 후 사용한지 3일정도 지났는데요 이정도면 이 모니터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충분히 말할 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됩니다.
일단 이 모니터의 장점은 디자인입니다. 모니터암과 모니터가 일체형이라 따로 달아야하는
모니터암에 비해 엄청 깔끔하구요 모니터암에 선정리홀이 있어서 선정리로 고통받으실 일도 없고
hdmi 케이블과 모니터 충전선에 y자 잭을 주기 때문에 hdmi 케이블과 모니터 충전선을 동시에 연결할 수 있어 선2개일 때보다 더 깔끔합니다.
거기다가 모니터가 올블랙이고 삼성로고가 중앙이 아니라 오른쪽에 있어서 생각보다 삼성 모니터중에서 제일 고급스럽다고 느껴집니다.
모니터 구매시에 디자인이 제일 중요하다라고 생각되시면 이 모니터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로는 모니터 성능인데요
삼성전자 표기 사항은 밝기 250cd에 실제 표현할 수 있는 색 범위가 낮으나 실측은 350cd 이상에 실제 표현할 수 있는 색 범위가 높게 나와있습니다.
실제 받아보시면 생각보다 색감이 ips처럼 진하게 나오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거는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다고봅니다.
단점은 모니터암인데요 높이와 각도가 동시에 조절되는 형식이라 높이따로 각도 따로 조절안돼서 조절하는 기능이 의미가 없습니다. 듀얼모니터 쓰시는 분들은 좌우로 스위블되면 좋을텐데 좌우로 스위블도 안되구요...
저는 모니터 하나만 사용하고 책상이 좁고 낮은편이라 한각도로만 고정해서 쓰기 때문에 이 모니터가 최적이었습니다.
저처럼 책상크기가 얼마 안되고 각도조절이 크게 필요없는 사람한텐 최적의 모니터라고 생각됩니다.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