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재미와 색다른 맛을 선사하다
꼬북칩 초코츄러스
대세 오브 대세 인싸템
출시와 함께 화제의 중심이 된 과자가 있습니다. 꼬북칩만의 특별한 식감에 초코츄러스의 맛이 가미된 꼬북칩 초코츄러스입니다.
인싸템을 좋아하는 와이프 덕분에 뒤늦게 알게 되어 동네 편의점, 마트를 방문해도 구할 수가 없었습니다.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재고가 들어오면 들어온 당일에 다 빠진다고 하더라구요. 인싸템답게 구매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꼬북칩 초코츄러스를 구매하려고 알아본지 1주일만에 이마트에서 발견합니다. 운좋게 재고가 들어온 날에 방문하여 구매하였습니다. 자그마한 사이즈로 사려고 했는데 큰 사이즈밖에 없다고 하여 가장 큰 사이즈인 160g 용량을 선택했습니다.
마트에서 판매되는 꼬북칩은 콘스프맛, 인절미맛, 초코츄러스맛 3가지이며 가격은 동일합니다. 인터넷에서 호가 부르던 가격과 다르게 마트에선 정가에 판매 중입니다.
입고가 되면 품절도 빠른 만큼 여유있게 구매하는걸 추천합니다. 이번에 꼬북칩 초코츄러스를 구입하게 되면서 허니버터칩 품귀현상이 생각납니다. 먹어보고 싶은 과자를 어렵게 구한건 허니버터칩 이후 처음인듯 하네요.
진한 초코향, 바삭한 식감
1주일 동안 동네편의점, 마트를 돌아다녀서 겨우 득템한 꼬북칩 초코츄러스. 기존에 먹던 콘스프와 다르게 초코츄러스맛이라서 초코향이 가득합니다. 과자봉지를 열면 맛있는 초코향이 퍼지면서 식욕을 자극합니다.
초코가 들어간 과자, 초코 관련 디저트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만족스러운 비주얼과 향을 선사합니다. 최근에 본 초코 과자 중에서도 초코 향이 가장 진한것 같습니다.
꼬북칩 외부, 내부에 초코가 고르게 잘 입혀져 있으며 슈가 토핑이 눈에 보일정도로 많습니다. 츄러스 먹을 때 슈가토핑이 생명인데 그 부분을 잘 살린것 같습니다.
츄러스를 먹는듯한 기분을 낼 수 있도록 신경 쓴 모습이 보입니다. 하나 집어서 먹어보니 꼬북칩만의 바삭함과 진한 초코맛이 잘 어울려져 전달됩니다.
다만, 생각한것과 다르게 초코츄러스맛을 기대했지만 츄러스 느낌보다는 그냥 초코과자 먹는 느낌입니다. 꼬북칩에 초코츄러스맛을 기대했던 했던 분이라면 2% 부족한 맛입니다. 초코와 슈가토핑이 따로 놀며 바삭한 꼬북칩과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오리지널맛인 콘스프맛이 더 잘 맞다라는 생각이 들게 되네요.
인싸템이라고 하여 한번 구매해서 먹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약간의 호불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소 초코과자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괜찮은데 츄러스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게뭐지?! 생각했던 맛이 아닌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기대한거 대비 맛이 달라서 실망을 했습니다.
초코츄러스의 특유맛이 제대로 느껴지지 않지만 진한 초코를 입혀서 그런지 초코 관련해서는 괜찮습니다. 바삭한 꼬북칩에 초코맛이 전해지니 아메리카노 또는 우유랑 잘 맞습니다.
꼬북칩의 새로운 맛인 만큼 인싸템을 좋아하고 새로운 맛에 도전하고 싶다면 한번쯤 구입하셔서 맛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1.5배~2배 가격으로 구매하는 것보다는 마트, 편의점에서 구입하
는 걸 추천합니다.
구입 난이도
★★★★☆
(인싸템으로 자리잡아서 구하기 쉽지 않음)
맛평가
★★★☆☆
(초코츄러스맛이 아닌 진한 초코과자를 먹는 느낌)
가격
★★★★☆
(맛만 다를 뿐 가격은 동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