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우연한 계기였다. 2년 넘게 사용하던 A30에 문제가 있어서,알고 있던 대리점에 휴대폰도 바꿀겸 (일명 꽁짜폰) 으로 바꿀겸 찾아갔다가 LG 벨벳으로 교체해줄수 있다는 말에 바로 교체하였다. 요금제는 6개월간 유지 후 변경이 가능하며 당연히 통신사는 그대로 ~ 오직 기변만 하는 조건으로 벨벳을 업어왔다.
V50S 플래그십을 있는 새로운 라인업의 LG 벨벳. 요녀석이 출시한지도 어느덧 6개월이라는 세월이 지났지만, 지금 봐도 매끄러운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사용하기 너무 좋더군요.
프로세서 : 7nm 퀄컴 스탭드래곤 765
램 : 8GB LPDDR4
내장 용량 : 128GB (최대 2TB)
디스플레이 : 6.8인치 OLED 풀비젼
해상도 : 2460 X 1080 (60Hz)
배터리 : 4300mAh 사이즈 : 74.1mm x 167.2mm x 7.9mm
무게 : 180g
전면 카메라 :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 4,800만 화소, 800만 화소, 500만 화소 (전자식손떨림보정) 기타 : LG 페이, IP68 방수, 블루투스 5.1, 광학식 지문인식, 무선충전, GPS, NFC 등
색상 : 오로라 그레이, 화이트, 블루, 레드, 블랙, 일루전 선셋 (통신사마다 차이
패키지를 열어보면 LG 벨벳, 사용설명서, 엘지페이 사용설명서, 데이터 이동가이드, 퀵차지 4.0 충전기, USB-C타입 케이블과 번들이어폰 및 이어팁이 제공합니다.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과는 달리 LG 벨벳은 번들 이어폰을 위한 단자가 별도로 있습니다. 이어폰 단자가 있으므로 기존에 사용하던 고가의 유선 이어폰들을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무선이어폰을 사용하고 있긴 한데, 무선이어폰 배터리가 방전됬을때 대처하기에 이어잭이 있어서 어디 여행을 갈때 사용하기 유용하겠더라구요.
작년에 다녀왔던 제주도 자전거 여행일주에서 이어폰 부재를 톡톡히 경험했거든요.
디자인은 상당히 세련되면서 길쭉한 디스플레이 화면이 웹툰, 게임, 유투브를 감상하기에 아주 적절하게 디자인되었다고 생각되더군요. 베젤리스라고 여겨질 만큼 멋지지만 3D 글라스를 채용한 후면 디자인은 빛의 굴곡에 따라 오묘한 빛을 내는게 인상적이였습니다.
일명 물방울 카메라로 불리는 후면 카메라는 광곽 카메라와 심도 조절용 카메라 경우 언더글래스 방식으로 깔끔한 편으로 잘 뽑아져 나왔다고 생각됩니다.
약간 카톡튀가 있긴 한데 최근 스마트폰에 비하면 이정도면 아주 소소한거죠.
상단에는 유심, SD카드 슬롯부가 위치
아래에는 이어폰 단자와 USB-C 타입포트가 자리잡고 있네요.
오른쪽에는 전원버튼, 반대편인 왼쪽에는 볼륨버튼과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근데 측면쪽을 보면서 느낀게 언뜻 4년전에 썻던 갤럭시S7엣지와 유사한 느낌이 없지않지는 않더라구요.
벨벳의 전면 카메라는 한 개로 상단 가운데에 물방울 노치 형태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어서 자세히는 보이지는 않지만 전면 카메라 우측 옆에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를 위한 조도 센서와 근접 센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들고 다니기 가볍고 무게, 슬림한 디자인과 그립감이 굿!
디스플레이가 시원한 LG V50, 갤럭시노트20 모두 사용중으로 대중교통 이용시 한손으로 사용하기 불편할때가 가끔 있는 반면에 LG 벨벳은 한손에 들고 쓰기에 아주 적합했습니다.
6.8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로 마치 넓직하면서도 길쭉한 화면, 전후면의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3D 아크 디자인과 180g 가벼운 무게로 그립감이 화면 크기 대비 그립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특히나 투명케이스를 씌우고 사용하더라도 한손에 잡을수 있는 그립감은 전혀 떨어지는 느낌도 없었습니다.
유투브, 넷플릭스,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에도 좋은 몰입감을 제공하였구요.
GAME 스마트폰 용도로는 어떤가?
LG 벨벳 퀄컴드래곤 765와 8GB 램을 탑재하고 있다고 앞서 설명해드렸습니다. 다소 최신 스마트폰보다는 스펙상 떨어지기는 하지만 사실상 게임용 스마트폰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특히 세븐나이츠2 게임을 장시간 (1~2시간) 돌리더라도, 스마트폰에서 느껴지는 발열이 아주 약해서 게임을 즐기는분이라면 벨벳으로도 충분히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수 있습니다. 또한 AI 사운드가 있어서 그런지 내장 스피커로 들려주는 게임 환경의 소리도 매우 만족할만한 퀄리티도 좋았습니다.
유투버, 크리에이터에게도 유용한 기능
LG 벨벳 광고를 보셨다면 인상적으로 느껴졌던 소리 ASMR 촬영, 보이스 아웃포커싱 기능등이 동영상 촬영시에도 부가적으로 들어 있는데요. 속직히 말하자면 LG 벨벳보다는 LG WING 으로 유투브를 시작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물론 벨벳의 카메라 기능중 손떨림 보정도 있어서 영상 촬영으로도 무난하지만, LG WING에 있는 짐볼 기능이 좀더 활용가치가 높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벨벳이 유투브용으로 떨어지냐? 그런건 절대 아닙니다.
1인 크리에이터 촬영용 또는 BJ 같은 1인방송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벨벳으로도 충분하기도 합니다. 여기에 특히 영상 촬영시 플래시 기능을 켜서 좀더 밝은 촬영도 가능했습니다. 사진 촬영이나 기존 V50처럼 좋구요. ^^
동영상 촬영시 보이스기능 중 손쉽게 ASMR 레코딩, 보이스 아웃포커싱을 손쉽게 설정할수 있더군요.
이제 거의 4주차 정도 사용하고 있는 가운데, A30일때에는 플레이하기 원할하지 못했던 세븐나이츠2, 배그 같은 게임을 수시로 풀로 돌리고 있습니다. 특히 이외에도 제품 리뷰 촬영용으로도 활용중인데 무게가 가벼워서 강아지 산책시킬때 뛰어다니는 모습을 촬영 하기에도 적합해서 좋았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게임, 인터넷, 뱅킹, 사진, 1인 영상촬영용으로 LG 벨벳으로도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녀석입니다. 난중에 LG 벨벳 듀얼스크린도 구매해야겟네요. 개인 브이로그를 준비하신다면 LG WING, 1인 촬영 영상을 준비한다면 LG 벨벳으로 구매하시는걸 추천~!
PS LG WING은 언제 만나볼수 있을까나~~~
본 후기는 개인적으로 구매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