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사존에서 머니블랙홀(특가) 헤드셋 입문을 COUGAR PHONTUM S라는 제품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헤드셋 음질에 대해 전문가 아니기 때문에 잘 모르지만 입문하는 입장에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상자는 COUGAR PHONTUM S의 제품 상세 제원이 적혀 있습니다.
언박싱하면 헤드셋이 먼저 보입니다.
COUGAR PHONTUM S 헤드셋은 스테레오 4극 3.5mm 단자를 지원합니다. (USB 방식 아닙니다.)
그래서 3.5mm 단자를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헤드셋이 들어내면 뒷편에는 별도에 악사세리 박스가 존재합니다.
악사세리에는 실외용 이어패드 2개, 탈부착용 마이크, 아날로그 조절로 소리 볼륨 및 마이크 무음 차단 가능한 컨트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외형
전반적으로 쿠거만의 특유의 검은색과 오렌지색으로 구성되어 있고 쿠거 로고 및 LR이 음각이 제대로 되어 있어 사용하기 직관적이 었습니다.
3) 이어패드는 2종 (실내용/실외용)으로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가 쉽게 탈부착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두께 : 실내용 약 41mm / 야외용 25mm
재질 : 실내용은 인조가죽느낌 / 야외은 스폰지 느낌
착용감 : 실내용 더 두껍고 더 무겁습니다. (헤드셋 + 실내용 아이패드 369g / 컨트롤까지 포함하면 412g)
실내용 두껍기 때문에 대두에 속하는 저로써는 헤드셋이 조여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도 머리통은 적으신 분들이면 딱 맞을 것 같습니다.
야외은 가겹고 부드럽지만 외부 소음 차단이 안됩니다. (헤드셋 + 야외용 아이패드 316g)
개인적으로 실외용 이어패드 조금 더 엷고 가벼워기 때문에 실외용 이어패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4) 음질(개인적 의견)
COUGAR PHONTUM S에는 53mm 대형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고음영역까지 깔끔하게 깨끗하게 들립니다.
개인적으로 중저음을 선호하지만 깨끗하게 작은 소리도 크게 들을 수 있어 FPS 게임에서 발자국 소리 까지 듣기에는 장점이 있어 게임용으로 적합 할 것 가틋빈다.
뮤지컬 같은 음악에서는 배경음악보다 보이스가 또렷하고 청하게 들립니다.
* 총평
처음 헤드셋을 입문하게된 COUGAR PHONTUM S 제품으로 아주 좋은 인상을 갖게 되었습니다.
3.5mm 단자로 범용적으로 사용가능하며, 사용자 편의 대로 탈부착할 수 있는 이어패드를 적용하는 점
53mm 대형 드라이버로 깨끗하고 작은 소리도 섬세하게 잘 들린다는 점.
가장 중요한 쿠거만에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