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키우는 집에서 정말 많이 사용하는 것 중에 하나가 물티슈인데 제가 사용하는 붕어빵 물티슈가 괜찮은 것 같아 소개해 드립니다.
제품 포장지에 아기물티슈 붕어빵이라고 적혀있어요. 또 올인원이라고 적혀있기도 한데 올인원은 붕어빵 물티슈 제품을 유형별로 나눈 것 중에 얼굴과 몸에 사용하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뒷면을 보면 아주 작은 글씨로 주의사항도 있고 성분 표시도 있습니다.
성분으로는 정제수, 소듐벤조에이트, 폴리솔베이트20, 카프릴릴글라이콜, 에틸핵실글리세린, 다이프로필렌글라이콜, 글리세린, 글리세릴카프릴레이트, 시트릭애씨드, 병풀추출물, 필리핀오렌지껍질오일, 베르가모트오일, 오렌지껍질오일이 들어있습니다.
정말 많은 성분이 들어있는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무슨 성분인지 모르니 아기에게 사용하기 전에 자극이 있는지 없는지 꼭 테스트해보고 사용해야겠어요.
주의사항 중에 기억하면 좋을 듯한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 개봉 후 사용기한이 1개월이라는 점, 그리고 또 눈, 입 주의 등 민감한 부위를 피하여 사용하라고 하니 가능하면 지키는 게 좋겠죠.
제품은 편리하게 뽑아 쓰고 다시 닫는 캡형이고 평량 70gsm 70매가 들어있네요.
(평량은 원단 1m*1m 면적의 무게를 뜻한다고 합니다.)
일반 물티슈와 비교해 보기 위해 무게를 한번 재 보았습니다. (비교한 일반 물티슈는 평량이 낮지만 그렇게 질 나쁜 제품은 아닙니다)
붕어빵 물티슈는 무게가 약 8.52g 이었고 일반 물티슈는 약 5.04g으로 측정됐어요.
정확한 무게 측정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비교는 되네요.
다음은 크기입니다. 위에 제품이 붕어빵이고 아래는 일반 물티슈인데 면적으로 보면 조금 더 커 보이네요.
붕어빵을 손으로 잡아 늘려 보았습니다. 어떤 제품은 늘어나지를 않는데 이 제품은 늘어납니다. 청소용으로 쓸 때 늘어나는 제품을 선호하는 편이라 제가 좋아하는 타입입니다.
한 장 꺼내어 손을 닦아 보면 끈적임도 없고 특별한 향기도 안 나는 것 같습니다. 정말 많은 종류의 물티슈가 있는데 붕어빵 물티슈는 수분감도 좋고 두툼한 느낌도 있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