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32인치 커브드 모니터를 사용하다 주식과 문서업무를 많이하다보니 좀 더 알맞은 모니터가 필요하여 구입하였습니다.
기존 모니터와의 차이를 말하자면
첫째 가로화면이 넓어서 HTS 창을 여러개 띄워서 볼 수 있었습니다. 한 번에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단는 건 보다 빠른 판단을 할 수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모니터를 듀얼로 구성해 볼 수도 있으나 그냥 하나의 프로그램을 띄우고 그안에 다양한 정보창을 여러개 띄워놓고 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TS 프로그램 하나에 차트부터 뉴스창까지 여러개 정보창을 한 화면에 다 담을 수 있었습니다.
둘째 영화시청이나 기타 여러가지 다목적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셋째 울트라WQHD 화질의 21:9 모니터를 찾아본다면 대부분 50만원대 이상임에도 30만원 후반대의 저렴한 가성비가 최강임
약간의 아쉬움점은 문자 가독성이 기대만큼 높지는 않다는 겁니다. 만약 문자 가독성이 좋은 모니터를 원한다면 좀 더 고가의 고급 모니터를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기존 FHD 해상도 모니터들에 비해 나쁘지는 않으니 적당한 가격대의 업무용 모니터로 추천드립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평면을 선호하고 다양한 작업을 원하는 극강의 가성비 모니터를 원하시는 분들께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너무 고가의 사양이 필요치 아니하고 게임을 주로하지 않는 분들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사양
화면크기 : 34인치(86~87cm) 패널 : 최대 해상도 : 3440x1440(Ultra WQHD) 최대 주사율 : 75Hz 화면종류 : LED 화면비율 : 21:9 응답속도 : 4ms 동적명암비 : 무한:1
부가기능
게임특화 | 게임모드, 인풋렉감소, FreeSync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