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에 도착한 모니터, 도착하자마자 부랴부랴 설치해보았습니다. 외관상으로도 깔끔한 모습이 눈에 띄네요. 처음에 켜는 방법을 몰라 헤맸는데요. 모니터 오른쪽 뒤에있는 스틱버튼이 전원버튼인줄 알고 눌러보았는데도 아무 반응 없어서 설명서 찾아보고 전원버튼을 찾아 눌렀네요.(전원버튼은 오른쪽 하단에 있습니다)
바탕화면이 들어오고 안심했습니다. 다행히 잘 켜졌구나. 그리고 나서 주사율 변경 및 모니터 셋팅을 하고 암점이나 휘점이 없는지 모니터 테스트를 했는데, 다행히 아무런 증상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양품이 잘 도착해서 기분이 좋네요.
사실 모니터를 산 이유는 최근에 에이펙스레전드를 시작해서 입니다. 그 동안 60hz 모니터로 플레이했었는데, 게임 내에서 움직임이 확실하게 부드러워진 것이 느껴지네요. 게임 특성상 189hz 이상으로 플레이를 하면 티어링이 생겨 185hz로 제한을 두고 쓰지만, 이미 3배이상 높아진 주사율로 성능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전 모니터와 비교해보면, 단순히 주사율만 높아진 것이 아니라 반응속도도 빨라진 것이 느껴졌습니다. 에임이 따라갈때 내가 느린건가 문제가 있는건가 의심했었는데, 모니터가 바뀐 뒤로는 적들을 더 빠르게 쫓아갈 수 있게 되었네요. 그래도 플레티넘4에 박혀있는건 제 손 문제겠죠?
처음 쓰는 MSI 게이밍 모니터 정말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가격으로 적절하게 샀다고 총평할 수 있겠네요. 앞으로도 MSI 제품 많은 사용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