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카녀석이 놀러오면 오버워치를 매번 시켜주었는데, 어느날 유튜브를 보고 와서 장비탓을 하더군요. 그리고 사용해 보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길래 이녀석 핑계를 대면서 251rx를 제서브모니터로장만 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마감상태도 좋았고, 케이블도 hdmi와 dp가 다 있었습니다. 제가 단자를 신경 안쓰고 있었는데, c타입 까지 있어서 놀랐습니다.
무결점 제품이 아니라 조금 걱정하고 있었는데, 모니터 테스트시 다행히 불량화소는 없었습니다. 다만 ips나쁜 점이 빛샘이 왼쪽 하단에 있더군요 이부분이 살짝 아쉬웠습니다.
제가 즐겨했던 어크 오디세이를 실행해봤습니다. 고프레임에 맞춰 설정을 했더니 사양이 높아져 제대로 프레임이 나오지 않네요
다음은 오버워치 입니다. 디스플레이 기반으로 설정후 훈련장에서 잠깐 움직여 봤습니다. 프레임을 잘 뽑아주어서 그런지 확실히 움직임이 달랐습니다. 총을 쏘며 빠르게 움직일때 부드러워 졌습니다.
틈틈히 하고 있는 데스스트랜딩 입니다. 이녀석도 사양이 높은지 프레임이 200이하로 나왔습니다. 차이가 프레임 차이가 fsp 게임처럼 와닿지는 않았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고hz 모니터는 fsp 게임에서 큰 힘을 발휘 하는 것 같습니다.
251rx 모니터는 hdr400도 지원을 한다하여 모니터 메뉴를 살펴봤는데, hdr400을 적용시키는 메뉴가 따로 없었습니다. 혹시나 싶어 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hdr을 on 해보니 기능이 활성화 되었는지 화면이 밝아 졌습니다. 메뉴가 따로 없다고 놀라지 마세요
좀더 사용해 봐야 확실히 알겠지만 좋은 점수를 주고 싶은 모니터 입니다. 제품마감이나 가격 기능등 세박자를 고루 갖춘 제품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