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모니터 32인치 S32AM500
-사이즈: 716.1*424.5(스탠드포함517)*41.8(스탠드193.5)mm
/디스플레이 69.84*39.28(대각:80.1)cm
-무게: 6.2kg
-기본사양: FHD 1920*1080 해상도, VA패널, 스피커 5Wx2
-화면비율은 출력지원소스 장치시 21:9화면으로도 된다고 설명된 것 같은데
기본적으로 16:9 비율입니다.
-에너지효율등급은 따로 표시된 것 없습니다.
받아보니 생각보다 상자를 들기에 무겁지 않고, 전원선과 HDMI선은 기본 구성으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스탠드 설치는 기둥을 사각 받침대 바닥과 나사로 먼저 연결 후 본체 뒷면에 끼워 연결하면 되는거라 혼자해도 드라이버 몇 번이면 금방 설치됩니다. 받침대는 얇아보이는 사각이지만 묵직합니다.
벽걸이 하는 분들 위해 본체 뒷편에 해당 부분도 있습니다. (월마운트 100x100mm)
받침 기둥에 두 선을 묶어줄 수 있는 스트랩이 있는것도 깔끔한 사용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본체 뒷부분에 포트는 전원코드와 같이 밑면으로 위치한 HDMI 2개의 입구가 있고 USB는 전면으로 보이는 2개의 입구가 있습니다.
본체의 전원 버튼은 하단 밑면에 있어서 위치를 정확히 보려면 고개를 꺾어서 들어가야 하기때문에 많이 사용하게 될 일이 없어보이지만 그걸 써야한다해도 위치를 기억한 뒤 손으로 대강 더듬어서 누르게 될 듯 합니다.
스마트TV는 설치 기사님없이 사용해 본 적 없어서 시작 단계에서 하는게 많이 복잡하거나 할까봐 받기 전엔 우선 걱정을 하기도 했는데..
전원연결하면 뜨는 화면은 컴퓨터 윈도우 설치할때나 폰 초기화면이랑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초기 전원 연결시 시작되는 몇 단계 과정 중에 Wi-Fi 연결은 해두긴 했지만 이후 소프트웨어 동의 등 그런 과정은 나오길래 우선 건너뛰기했는데, 그때 바로 진행하지 않아도 되며 그렇게해도 케이블 연결로 TV시청 및 USB연결 등에는 지장이 전혀 없었습니다.
전에 다른 UHD TV사면서 찾아놨던 삼성 테스트이미지로 체크 해 봤을때 깨끗하게 표현 잘 되었고, 셋탑 케이블 연결로 방송 프로그램을 봤을땐 설정에서 기능들에 대한 것 전혀 손보지 않고 연결만 된 상태라서인지 코앞에서 보니까 가끔 영상 전환시 경계가 지는 건가 하는 느낌을 받은적도 있지만 평소 시청하듯 뒤로 앉아서 보니 눈에 보이진 않는 것 같았습니다.
입력 홈 화면에서 HDMI 새로 꽂으니 외부입력 뭐 눌러서 바꿀거 없이 바로 방송 화면이 나오는 것도 편한 것 같습니다.
눈 보호 모드, 플리커프리, AI 화질 최적화 등등 여러 설정 가능성이 있으므로 화질관련 부분은 본인에 맞게 설정도 약간씩 수정해보고 지속적으로 시청해본 뒤 다시 가늠해봐야 할 듯 합니다.
그 외 오피스365내장으로 pc없이 작업도 가능하고 스마트허브 넷*,유** 프로그램 바로보기, 모바일 연결, 음성 인식 등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전 다른건 평소 사용하는게 아니기도하고해서 TV시청을 주목적으로 우선 확인해봤고 다른 기능들은 차차 추가로 살펴볼 예정입니다.
요즘 제품마다 상세 설명서들이 기본구성에 없는 추세긴 하지만 전 원래 설치전에 설명서부터 한번 쭉 살펴보고 진행하는걸 좋아하는데,
이것도 스탠드 조립에 대한 순서 설명서가 있었지만 여러 기능들이나 설정하는 과정에 대한 세부 설명서는 못 봐서 아쉬웠는데 자세한건 하나씩 찾아보고 알아가는 노력으로 재미를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 다양한 기능들을 모두 해 보진 못 했지만
나중에라도 문제가 생기면 처리가 잘 될것이라 믿을 수 있고 곳곳에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센터도 있기때문에 더욱 안심입니다. 오래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 모니터 구매 리뷰를 위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