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구강청결제 가그린 제품중 향을 개선시킨 가그린 라임과 가그린 카모마일 2종입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가그린 제품은 약간 푸른색으로 불소의 느낌을 좀 강하게 전달하기위한 용도였다면 가그린 라임/카모마일 제품은 모두 색소를 사용하지 않은 무색소 제품입니다.
가그린 라임은 상쾌한 라임향이 특징이며 에탄올이 8% 포함되어 있어서 살균효과가 우수한 제품입니다. 실험실 기준 액상 시험에서는 충치원인균을 99.9% 살균가능한 우수한 살균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실제 사용시에는 환경적인 여건상 살균력은 낮아지겠지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점을 감안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용량은 750ml 대용량 제품이며 타르색소 무첨가로 실제 액상은 무색입니다.
가그린 제품의 특징이 제품에 상세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일단 액상형태의 제품이라 잇몸이나 치간사이에 쉽게 스며 들어가 구석구석 살균이 가능합니다. 제품에 포함된 세틸피리디늄염화수화물 성분은 구강 내 유해균을 제거하고 프라그를 제거해 치음염 예방효과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플르오르화나트륨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치아에 불소막 형성을 해주고 충치균에 의한 부식을 막아줍니다. 일단 효과자체는 이렇게 표기되어 있지만 어쩌다 한번 사용하는 용도로는 완벽한 살균 및 불소코팅은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이런 제품은 양치질을 기본적으로 잘 한다는 가정하에 부수적인 효과를 얻기 위한 용도로 활용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
가그린 라임 제품은 에탄올이 함유된 제품입니다. 성분을 살펴보면 주요 성분이자 유효성분으로 플루오르화나트륨 성분과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부수적으로 맛과 향을 내는 감미료와 조합향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알코올이 8% 포함되어 있으며 불소함유량은 90.5ppm 입니다.
다음 제품은 가그린 카모마일 750ml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가그린 라임 제품처럼 색소가 없는 무색소제품이라는점은 동일하지만 에탄올 성분이 없는 무에탄올 제품입니다. 에탄올이 없기때문에 자극이 상당히 약한 저자극 제품입니다.
가그린 라임 제품과 마찬가지로 용량은 750ml 대용량이며 타르 색소가 없는 무색소 제품으로 액상의 색상은 무색입니다.
가그린 카모마일 제품의 성분을 살펴보면 라임 제품과 동일한게 유효성분으로 플루오르화나트륨과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이 있으며 기타 첨가제도 거의 동일합니다. 차이점은 향료 성분이 카모마일 조합향료가 사용되었으며 에탄올이 포함되어 있지않은 무에탄올 제품이라는점입니다.
가그린 카모마일 제품을 사용해본 결과
은은한 카모마일향이 느껴지며 맛은 흔하게 익숙한 치약맛이 납니다.
에탄올이 함유되어 있지않은 제품이라서 자극은 상당히 약한편입니다. 물론 다양한 혼합성분들이 들어가 있어서 물처럼 무자극은 아니지만 입안에서 느껴지는 자극은 약한편이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직후 향료성분과 살균효과로 인해 구취효과가 있습니다. 사용하고 난 후 대략 20~30분 정도 유지되며 그 이후에는 급격하게 사용느낌이 사라집니다.
가그린 라인 제품은 에탄올이 포함되어 있어서 자극이 제법 강한 제품입니다. 자극이 강한편이지만 에탄올의 살균 진정 효과때문인지 구내염이 있을때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물론 에탄올때문에 입안에 상처가 있을 경우 자극의 세기가 제법 강하게 느껴집니다. 상처부위가 아린듯이 아프기도 하고 얼얼한 느낌도 5분정도 지속되는 느낌이라 성인용으로 적당한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구내염이 있을때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아리고 쓰린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사용하고 난 직후에 입안이 편해지는 느낌이라 카모마일 제품보다 라인제품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