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얼마전에 출시된 신상 컵짱뽕 유어스 공화춘 삼선짬뽕 110g 입니다. 공화춘 브랜드 제품들이 대체로 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맛을 잘 구현하기로 유명합니다. 과연 유어스 공화춘 삼선짬뽕은 삼선짱뽕의 맛을 얼마나 잘 살렸을지 기대가 됩니다.
유어스 공화춘 삼선짬뽕은 유탕면으로 짬뽕계열 라면들은 대체로 칼로리와 나트륨함량이 높은편입니다. 예상대로 한컵 기준으로 505kcal로 웬만한 봉지라면 하나의 열량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스프류중 건오징어 1.8%, 건새우 2.82%, 건홍합 0.13%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무게 기준이 아니라 스프기준이라 건더기는 그냥 기대를 안하게 됩니다.
끓는물을 사용해 불리는 방식뿐만 아니라 전자레인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어스 공화춘 삼선짬뽕의 포장은 일반쓰레기를 줄이기 위해서 포장재를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국물이 닿는 내부 용기와 외부 포장지가 분리되는 구조라서 내부용기가 오염된 상태라면 외부/내부를 분리해서 버리셔도 됩니다.
유어스 공화춘 삼선짬뽕 조리방법은 두가지입니다.
끓는물을 넣고 4분간 불린후 유성스프를 넣는 방법과
끓는물을 넣고 전자레인지로 2~3분 조리후 유성스프를 넣는 방법입니다.
저는 전자레인지가 없는 환경을 고려해서 이번에는 끓는물만 사용해서 조리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유어스 공화춘 삼선짬뽕 칼로리는 505kcal로 봉지라면 하나의 열량과 비슷한 수준으로 높은편입니다. 칼로리가 높은 이유는 첫째 유탕면이라 지방의 비중이 제법 높기때문입니다. 지방함량도 높지만 포화지방 함량도 높은편이라 자주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제품인건 어쩔수 없을거 같습니다.
유어스 공화춘 삼선짬뽕의 나트륨 함량은 1690mg 입니다. 짬뽕계열 제품이라 나트륨 함량도 높은편에 속합니다.
유어스 공화춘 삼선짬뽕 원재료를 살펴보면 일반적인 인스턴트 컵라면에 사용되는 재료들과 대동소이합니다. 개성적인 맛을 내기위한 일부 조미료들의 조합을 제외하면 건더기나 스프에 들어간 재료들은 대부분 비슷한 수준이며 대체로 외국산 재료들이 대부분이라 특별히 원산지를 언급할만한 부분은 없어보입니다.
유어스 공화춘 삼선짬뽕 구성은 건더기블럭과 분말스프 그리고 마지막에 첨가하는 유성스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성스프는 일명 불맛을 살려주는 스프입니다.
건더기스프는 블럭형태로 되어 있어서 모양만 봐서는 어떤 재료가 들어가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유어스 공화춘 삼선짬뽕에 분말스프와 건더기 블럭스프를 넣고 끓는물을 적당량 넣어줍니다. 건더기 블럯프가 풀리는 모양을 보니 야채건더기와 오징어, 홍합같은 건더기가 보입니다. 물론 양이 너무 적은편이라 기대감은 없어보입니다.
마지막에 유성스프를 넣고 이제 먹기만 하면 됩니다.
타사의 짬봉라면에 비해 면발이 약간 얇은편이라 씹는 식감은 평이한 수준입니다.
건더기는 주로 야채와 일부 오징어, 홍합건더기가 있지만 양이 적은편이며
국물맛의 핵심은 짬뽕맛은 둘째치고 불맛이 엄청나게 강합니다.
마지막에 넣은 유성스프의 불맛이 모든맛을 휘어잡고 있습니다.
시중에서 파는 연탄불고기집의 불고기를 먹으면 느낄 수 있는 그런 불맛이 국물에서 느껴집니다. 지금까지 먹은 라면류중에서 불맛이 매장에서 느낄수 있는 불맛을 잘 구현한거 같습니다.
짬뽕이지만 매운맛은 약한편이라 일반 매운라면보다 덜한 수준입니다.
삼선짬뽕 특유의 해물맛과 해물건덕를 기대했지만 강한 불맛에 가려 좀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덜 자극적이면서 특유의 강력한 불맛이 인상적인 짬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