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제품은 유어스 오모리 참치찌개라면 큰컵 135g 입니다. 오모리 시리즈 제품들은 오모리김치를 활용한 제품으로 참치라는 재료가 워낙 김치와 잘 어울리기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오모리 묵은지와 황다랑어 참치를 그대로 담았다고 쓰여 있지만 컵면 특성상 건더기 재료가 아주 풍성한 경우가 거의 없기때문에 약간의 기대만 해봅니다. 그래도 참치건더기가 많았으면 하는 바람을 안고 개봉해보겠습니다.
유어스 오모리 참치찌개라면 큰컵 제품은 유탕면류이며 별첨으로 제공되는 오모리참치찌개소스기준으로 황다랑어 20%, 김치 29% 오모리묵은지 1%가 들어가 있습니다. 역시 건더기 기준은 좀 아쉬운 구성입니다. 전체 무게 기준도 아니고 소스기준이라 양이 적을거 같습니다. 게다가 오모리묵은지는 1%밖에 안들어가니 오모리 시리즈라고 하기에는 좀 아쉬운 부분이 많은 제품입니다.
유어스 오모리 참치찌개라면 큰컵 조리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기존 컵면처럼 끓는물을 붓고 4분후 먹는 방법과
둘째는 끓는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3분~3분30초 조리해 먹는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조리환경에 영향을 덜받는 첫번째 방법을 적용해 조리해보겠습니다.
유어스 오모리 참치찌개라면 큰컵 원재료를 살펴보면 외국산 밀가루를 사용한 면과 각종 첨가물들이이 혼합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재료는 외국산입니다. 중간 중간 국산 배추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비중이 적은편이라 거의 대부분 외국산 재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황다랑어는 태평양 원양산입니다. 어차피 국내에서 소비되는 참치제품 거의 대부분이 양산이기때문에 별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유어스 오모리 참치찌개라면 큰컵 제품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개당 칼로니는 420kcal로 컵면중에는 높은 수준이며 유탕면류라서 지방 17g 포화지방 8g으로 지방함량이 평균적인 유탕면류중에서도 높은편에 속합니다. 아마도 참치가 부재료로 들어가서 그런거 같습니다. 여기에 나트륨함량도 국물형 유탕면류 평균보다 약간 더 많은 1790mg이 들어있습니다. 나트륨, 지방, 칼로리 모든면에서 건강을 생각한다면 추천드리기는 어려운 제품입니다. 그래도 맛을 위해 가끔씩은 먹어볼만 하지만요.
참치찌개소스에 들어간 참치는 으깨어진 상태라서 구분이 어려우며 향을 맡아보니 딱 생각나는 향이 있습니다. 바로 고추참치향과 동일합니다. 참치와 김치를 섞어 볶아서 그런지 고추참지 향이 나고 야채건더기는 컵안에 면과함께 섞여 있습니다.
조리방법에 나와있는 시간과 물양을 그대로 지켜 조리해보겠습니다. 시간도 정확하게 엄수해서 조리 완성.
오모리 참치찌개라면 다른말로 참치김치찌개라면에 딱 어울리는 비쥬얼입니다. 소스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김치건더기가 국물에 희석되니 잘 보이고 식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냥 물컹거리는 식감일줄 알았는데 나름 아삭아삭한 식감도 살아있고 볶아서 풍미가 한층더 올라옵니다. 여기에 참치건더기도 중간중간 좀 보이기때문에 더 좋습니다.
유어스 오모리 참치찌개라면 큰컵은 비쥬얼로 보기에 제법 매워보이지만 실제로 매운맛은 타사의 매운맛 라면보다 덜 매운 편입니다. 아삭아삭한 식감의 볶은 참치김치를 넣은듯해서 식감도 좋고 참치건더기도 느껴지면서 국물맛이 마음에 듭니다. 잘 끓인 참치김치찌개 느낌을 잘 살려서 그런지 바로 국물에 밥을 말아먹고 싶은 충동을 참기 어려웠습니다.
면발의 식감은 일반적인 컵라면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국물은 김치찌개의 느낌을 잘 살린데다 참치의 식감과 고소함까지 더해 밥말아 먹기 딱 좋은 컵면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