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베베숲 비데티슈 캡 48매 입니다. 기존에 줄곧 5년정도 사용하던 제품이 있었는데 좀 더 두텁고 보드라운 제품 소식을 듣고 새로 구매해서 사용중인 제품이 바로 베베숲 비데티슈 캡 제품입니다. 기존 제품과 가격대는 티슈의 크기와 매수를 비교해보면 좀 더 저렴한 제품이지만 티슈당 사용된 원사의 양이 많아 도톰한 느낌을 주는 제품입니다.
베베숲 비데티슈 캡 제품은 제품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화장실용 물티슈입니다. 화장실용 물티슈 제품들의 특징은 일단 사용부위의 특성상 표면느낌이 부드럽고 사용당시에는 잘 찢어지지 않는 기본적인 강성이 필요하면서 물에 들어가면 쉽게 잘 풀어져야합니다. 사용하기전후의 특징이 정반대라서 일부 초창기 제품들은 화장실 변기 막힘등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이 제품도 물티슈 제품과 동일하게 분류된 제품이라 제조일 기준 유통기한 2년입니다.
타사의 유명한 제품과 비교해보니 베베숲 비데티슈 캡 제품은 티슈 48매기준 202g이며 타사 제품은 40매기준 88g 입니다. 제조회사의 규모나 브랜드 인지도 모두 타사 제품이 더 잘 알려져있고 그 제품도 품질면에서 부족함이 없는 좋은 제품이지만 일단 원사의 양에서 거의 두배가량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나중에 다시 언급이 되겠지만 베베숲 제품이 티슈의 크기가 큰편인점을 감안해도 확실히 도톰함을 느낄수 있는 차이입니다.
베베숲 비데티슈 캡 제품의 원사무게는 202g 이지만 정제수를 비롯해 포장지를 합한 팩당 무게는 372g 입니다.
베베숲 비데티슈 캡 제품의 티슈를 한장 뽑아보니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크기가 제법 큰편이었습니다.
티슈 한장당 가로 22cm 세로 14cm 크기로 일반 물티슈 제품중에서도 크기가 큰 물티슈 제품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평균적인 물티슈 제품보다 크기가 더 큰편입니다.
타사 비데티슈 제품과 비교해보니 크기의 차이가 확연하게 보입니다. 장당 크기가 대략 50%이상 큰편입니다. 원사무게는 2배가량, 크기는 1.5배가량인점을 고려하면 더 크고 도톰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제품의 표면을 확대해보니 공통점과 차이점이 보입니다.
타사 제품은 특이하게 물결무늬모양의 엠보싱무늬를 적용했고 베베숲 비데티슈 캡 제품은 얼핏보면 세로결무늬만 보이는것 같지만 전체적인 모습을 보면 엠보싱무늬가 살짝 보입니다. 타사 제품은 아마도 엠보싱 무늬를 좀 더 확실하게 새겨서 도톰한 느낌을 주려고 한거같습니다. 베베숲 제품은 엠보싱느낌은 약하지만 대신 원사를 많이 사용해서 도톰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려는거 같습니다.
비데 물티슈 특성상 두껍고 크기가 큰 경우 잘못하면 변기막힘 문제를 초래할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화장지를 너무 많이 한번에 사용하면 변기가 막히는것과 비슷합니다. 5월중순에 구입해서 대략 한달넘게 사용중인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그동안 꾸준히 사용해도 변기막힘 증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일단 물에 들어가면 잘 풀리기때문에 걱정하지 않고 사용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베베숲 비데티슈 캡 제품의 가장큰 장점은 역시 도톰하고 부드러운 촉감입니다.
티슈에 사용된 펄프양이 많기때문에 더 도톰하고 큰 크기로 만들어서 타사 제품대비 티슈(장수)를 덜 사용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사 제품도 피부감촉은 상당히 부드럽고 잘 만들어진 제품이지만 베베숲 제품이 도톰한 느낌이 확실히 더 강합니다.
피부감촉과 크기등을 고려할때 가성비 측면에서도 꽤 우위를 점하는 제품이라 개개인마다 특별히 문제(알러지등등)가 없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