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간편하게 주방이나 책상의 물건의 살균 소독 세정이 가능한 스카티 잘닦이는 세정티슈 입니다. 이 제품은 손소독처럼 사람에게 사용하는 제품이 아니라 물건의 표면을 닦는 용도의 세정티슈입니다.
피부에 사용하는 물티슈처럼 레이온계열이 아니라서 그런지 이 제품은 절대 늘어나지 않는 짱짱한원단을 사용합니다. 유해성이 알려진 보존제성분이 없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품목또한 세정제/탈취제/살균제로 분류된 제품이니 절대로 피부나 손소독용으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주방용기기들이나 사무기기 책상등 물건전용 소독티슈입니다.
주요성분을 살펴보면 부직포에 정제수, 에탄올 그리고 미량의 보존제 성분인 벤조산나트륨이 들어있습니다.
티슈의 크기는 가로 20cm 세로 16cm로 일반적인 손소독티슈보다 약간 더 큰 크기입니다.
한장으로 책상면적정도는 충분히 세정이 가능합니다.
일반 손소독물티슈와는 티슈모양이 완전히 다릅니다. 펄프같은 불규칙한 무늬도 안보이고 기계로 인쇄한듯한 부직포무늬가 보입니다. 겉 표면도 거친것은 아니지만 부드러운 느낌이 아니라 바닥 청소에 사용하는 청소포느낌이 납니다.
에탄올이 함유되어 있고 강하고 늘어나지 않는 부직포 원단을 사용해 일반 물건 청소용으로 적당한 제품입니다. 티슈 한장으로 책상 청소정도는 가능하며 에탄올이 함유되어 있어서 단순한 청소뿐만 아니라 살균 소독도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주변의 물건 살균 청소가 가능한 제품으로 특별히 단점은 없어보이고 다만 에탄올이 함유되어 있다고해서 절대로 손이나 피부소독용으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대신 일반 물티슈처럼 잘 늘어나거나 부드러운 표면이 아니라 청소포처럼 오염물 제거에 적당한 표면에 짱짱한 원단 사용으로 표면에 대도 힘을 줘서 닦아내도 변형이 안되서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