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는 사야지 하고 있다가 홈플러스에서 할인하길래 구매 했던 보쉬 해머드릴 GSB 18V - 21입니다.
제가 구매한 1.5암페어 제품보다 만원정도 더 주고 배터리 용량이 큰 2암페어 제품 구입하는게 더 좋아보이네요.
구매전에 이것저것 알아보니 해머드릴이 다용도로 사용 가능하다고 해서 선택하게 되었네요.
그리고 많은 회사가 있겠지만 [ 블랙앤데커 > 보쉬 > 디월트 ] 오른쪽으로 갈수록 가격도 올라가면서 전문적인 용도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보쉬는 색깔별로도 용도가 나눠져 있는걸로 알아요.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암페어는 배터리의 용량이고 드릴에 힘을 좌우하는 볼트도 중요하다고 하네요. 18V 이상은 거의 전문가급.
다나와 드릴 구매 가이드
드릴 본체
숫자 부분은 토크 조절. 그림은 모드 변경 왼쪽부터 나사, 드릴, 해머
구매했을때 전문 지식있는게 아니였고 드릴비트는 많은데 어느용도인지 몰라서 알아보니 사진처럼 나눠져 있었네요.
구성품은 드릴, 충전지 1개, 충전기, 비트, 척(십자, 일자 등등), 여러종류의 나사
정수기 설치용으로 싱크대 구멍을 뚫는데 사용했는데 싱크대가 튼튼해서 식겁했네요. 비트중에 제일 큰 사이즈로 뚫었는데 그래도 작아서 두번 식겁했네요. 휴~ 차라리 작은 비트로 여러번 구멍을 뚫어서 큰 구멍을 만들었으면 더 편했을거 같네요.
그래픽 카드 지지대 구멍뚫을때도 사용했는데 콘크리트용 비트 보다 목재용 비트가 훨씬 원하는 위치에 뚫기가 쉬웠어요.
평생 사용한다는 생각으로 보쉬꺼를 구매했습니다. 하나 있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타 사이트 드릴 가이드 링크를 첨부하고 싶었는데 저작권이 걸릴까봐 첨부를 안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