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락앤락 비스프리 테이블탑 직사각 네추럴 1.1L 밀폐용기입니다.
트라이탄 재질을 사용해 BPA프리라서 환경호르몬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밀폐용기입니다. 투명도가 높은 트라이탄 재질이라 담겨져 있는 식재료 파악하기도 쉽고 실리콘고무를 사용해 기본적인 밀폐성능도 좋은편입니다.
측면에서 보면 몸통 부분에 들어있는 제품설명서가 잘 보입니다.
그만큼 투명도가 높다는 이야기이며 트라인탄 재질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플라스틱 재질이지만 곡면에서의 투명도도 높아 마치 유리재질인듯한 착각이 들기도 합니다.
락앤락 비스프리 테이블탑 직사각 네추럴 1.1L 밀폐용기의 재질을 살펴보면 뚜껑은 폴리프로필렌이며 패킹은 실리콘고무, 몸체는 트라인탄입니다. 세가지 재질 모두 내냉/내열 특성이 좋아서 냉장/냉동 모두 사용가능하며 장시간이 아닌 단시간이라면 전자레인지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끓는 물도 잠시 동안은 담아둘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전자레인지에 사용할 경우 2~3분이내로 간단하게 음식물을 데우는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내열온도가 높기는 하지만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경우 국부적으로 온도가 급격하게 올라가는 경우가 있어서 장시간 조리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락앤락 비스프리 테이블탑 직사각 네추럴 1.1L 밀폐용기의 특징이 뚜겅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트라인탄 재질이라 BPA프리이며 실리콘고무를 사용해 밀폐력이 좋습니다. 다만 테이블탑 시리즈 제품들은 실리콘고무가 뚜껑내부에 들어가는 형태가 아니고 겉으로 튀어나온 구조라서 국처럼 액체를 담아둘수는 있지만 거꾸로 들거나 흔들경우 약간 새어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패킹에 사용된 실리콘 고무는 항균재질이며 전자레인지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밀폐력이 좋고 전자레인지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면 오해를 하고 제대로 된 사용방법을 지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곳에서 주의사항이 표기되어 있는데 대부분 전자레인지 사용시 단시간 데우는 용도로만 사용해야합니다. 그리고 냉동시에 장시간 보관후 꺼내서 뚜껑을 열때 외부로 돌출된 실리콘고무 패킹이 손상될 수 있기때문에 가능하면 1~2분정도의 시간차를 두고 열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보통 아시는 락앤락 제품의 뚜껑에 사용되는 실리콘고무 패킹은 뚜껑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 구조가 대부분이지만 테이블탑 시리즈 제품에 사용된 실리콘고무 패킹은 겉으로 돌출된 구조입니다. 겉으로 돌출되어 분리가 쉽고 청소하기 쉬운 장점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같은 상황에서 밀폐력이 약한편입니다. 기본적인 밀폐력은 좋은편이지만 액체를 담아두고 거꾸로 들거나 흔들거나 눌러서 압력을 가하면 약간 새어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몸통의 투명도가 높아 샐러드나 과일같은 식재료를 담아두기에 적당합니다.
제품분류가 반찬용기로 되어 있는만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내열온도 특성이 상당히 좋기때문에 반찬을 만든다음 뜨거운 상태에서도 바로 보관이 가능합니다. 투명도가 좋아 측면으로 테이블이 그대로 보이고 있습니다. 냉장고에 넣으면 확실히 이런 투명용기가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락앤락 비스프리 테이블탑 직사각 네추럴 1.1L 밀폐용기를 실제로 사용해보니
일단 몸통의 투명도가 우수하고 환경호르몬 걱정이 없는 트라이탄 재질을 사용해 안심하고 식재료 보관용기도 사용할 수 있다는점이 마음에 듭니다. 기본적인 밀폐력은 좋은편이지만 테이블탑 시리즈 제품들은 대체로 밀폐력이 상대적으로 약한편이라 국이나 액상재료를 넣어 보관하려면 반드시 거꾸로 들리지 않는 환경에서 사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
내열/내냉특성이 좋아 뜨거운 음식을 담아두기에도 적당하고 냉장고의 냉동실에 넣어도 안심이 되는점도 장점입니다. 물리적인 특성이 좋은편이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만능 반찬용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