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의 USB 허브가 저에게 필요없을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역시 사회생활이란 어쩔수 없나봐요. 회사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탑의 USB가 너무 없다보니 구매하게된 USB 허브!
아마 구매자입장에서 보자면 제일 최저가! 로 상품을 검색하실텐데, 저 또한 그렇습니다. 그중에서 가격도 저렴하면서 USB포트 모두 USB 3.0 이라는점과 휴대폰 충전 겸용인 2.4A 포트까지 지원하는 씽크웨이 CORE D41 USB3.0 5포트 충전겸용 허브가 제 눈을 딱 사로 잡더라구요.
고속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한번에!
USB 허브 치고는 박스가 좀 큰더라구요. 씽크웨이 브랜드가 생소하신분도 계실텐데, PC용품뿐만 아니라 청소기 생가전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 하는 의외로 신뢰있는 브랜드입니다. 웨이코스의 자회사라고 알고 있음!
구성품은 USB 허브, USB 케이블, 전원 어댑터, 사용설명서가 동봉되어 있구요.
휴대성까지 겸용한 무전원/전원 방식 모두 사용
씽크웨이 CORE D41 USB허브는 어댑터 전원없이도 단순히 USB3.0 케이블만으로 허브 용도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즉 들고 다닐수 있는 휴대성도 허브 장치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고출력 (휴대폰, 보조배터리) 충전이 필요한 USB 장치에는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 어댑터 사용을 권장합니다.
디자인은 일반 허브치고는 깔끔한 마감, 블랙 색상에 표면도 고급스럽게 채택했더라구요. 사이즈도 딱 한손에 잡히는 사이즈이며들고 다니기 좋게 무게도 가벼워서 좋습니다.
우리에게도 익숙한 USB3.0포트는 블루, 충전 포트 겸용한 포트를 레드 색상으로, 별도의 스위치까지 있어 사용하지 않을시에는 분리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버튼으로 ON/OFF 할수 있구요.
뒤쪽에는 시리얼 넘버가 기재
바닥면에는 USB3.0 케이블 연결포트, 전원 어댑터 포트가 위치
크기는 딱 성인 손에 딱 들어오는 사이즈입니다.
스위치 옆에는 눈으로 확인할수 있게 개별 스위치 LED가 있습니다.
본체를 책상 아래에 두고 쓰는분들을 위한 80cm 케이블 길이
어댑터 전원 케이블 길이는 약 1.5m 입니다.
요렇게 연결만 하면 끝~
실 사용해본 씽크웨이 CORE D41 USB3.0 5포트
전원 케이블 없이도 USB 허브 사용은 가능합니다. 그래도 2.4 충전 전용포트가 있으니 휴대폰, 보조배터리 용도로 활용은 해야겟죠? ㅎㅎ
과전압 보호, 과전류 보호, 단락 보호 기술을 탑재
정말 가격이 저렴한 USB포트 경우, 특장점을 내세우지만 전원 공급에 있어 과전압, 과전류 같은 기술은 많이 탑재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만큼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면서, 위험을 미리 감지하여 위험한 순간 자동으로 동작이 정지하는 기능도 지원하는데요.
휴대폰, 태플릿, 보조배터리 같은 스마트기기를 사용시 최대 2.4A로 고속충전을 안정적으로 충전을 할수 있다는점에서 플러스 요인!
5Gbps 고속 데이터 전송 가능
4개의 USB 3.0 포트 모두 USB2.0 보다 10배 빠른 다양한 기기의 데이터 전송을 5Gbps 고속 데이터 전송을 빠르게 할수 있습니다. 다른 허브 경우에는 USB3.0 포트가 1개에 USB2.0 포트로 채워지는 반면 씽크웨이 USB3.0 포트는 모두 USB3.0으로 단돈 만원 초반대에 구매할수 있다는점도 매력적입니다.
USB 꼽을때 뻑뻑하지 않아요!
USB허브를 찾다가 한 3가지 정도 선택지가 있었는데, 후기를 보니 씽크웨이 USB허브를 뺴고, 타사 제품은 USB를 꼽을때 뻑뻑하다, 잘 빠지지 않는다 등 후기가 있어 최선의 선택지로 가격, 다양성, 안정성으로 씽크웨이를 구매했습니다.
찰칵 찰칵~ 아! 데이터 전송 속도 스샷을 못남겼네요 ㅜㅜ
저 같은 경우 128GB, 32GB, 512GB, 1TB 까지 모두 용량의 USB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 모두 전송속도는 앞서 말한것처럼 5Gbps 라서 USB 3.0 전송속도처럼 다양한 파일을 빠르게 옮겨 담을수 있었습니다.
넹 사실상 리뷰 목적보다는 실제로 회사에서 사용할려고 구매했는데, 리뷰 이벤트가 있다기에 참여할려고 쓴 리뷰는 맞습니다. 멀 줄지 모르겟지만 만원짜리 구매해서 리뷰이벤트로 10만원짜리 제품을 주지는 않을거 같고.....
현재에는 회사 모니터 아래에 두고 잘 쓰고 있으니 ㅎㅎㅎ
크웨이 CORE D41 USB3.0 5포트을 직접 구매한 후기인데요. 싼 가격으로 USB허브를 찾다가 요녀석으로 구매한건 많으나, 실제로 사용해보니 USB허브치고 가성비로 아주 좋습니다.
5개의 USB로 안정적인 공급에 따른 과전압,과전류, 단락보호 기술을 탑재, 스마트폰 고속충전도 지원, 전원 어댑터 없이도 USB 허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점, 가벼워서 노트북과 함께 휴대하기에도 좋습니다
단점.. 현재 못찾았습니다. (머 고장난곳도 없고, 처음 받을때 불량도 없었거든요)
아 참! USB 꼽거나 제거시 뻑뻑하지 않다는점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