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매일유업 셀렉스 스포츠 웨이 프로틴 초콜릿 330ml 입니다.
웨이 프로틴 시리즈 제품은 복숭아맛과 초콜릿 맛 제품이 있으며, 제품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헬스보충제로 분류된 제품으로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일반적인 단백질 보충제 제품처럼 오로지 단백질 보충의 개념이 아니라 초보자라도 쉽게 마실 수 있도록 만들어진 좀 더 대중적인 단백질보충혼합음료입니다.
매일유업 셀렉스 스포츠 웨이 프로틴 초콜릿 330ml 제품에는 근육형성에 필요한 분리유청단백질 20g 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분리유청 단백질만 보충해주는 단백질 보충 음료가 아니라 엘카르니틴이 함유되어 있는데 엘카르니틴은 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서 다이어트 관련 건강기능식품에도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한팩당 330ml 기준으로 99kcal 칼로리라 한팩의 양에 비해서 칼로리가 적은편입니다.
매일유업 셀렉스 스포츠 웨이 프로틴 초콜릿 330ml 제품의 원재료명을 살펴보면 정제수, 스페인산 코코아파우더, 분리유청단백이 들어있습니다. 여기에 기능성 원료인 엘카르니틴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매일유업 셀렉스 스포츠 웨이 프로틴 초콜릿 330ml 제품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한팩당 칼로리는 99kcal 이며 탄수화물, 지방 모두 미량이어서 특별히 언급할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유독 많이 함유된 영양성분은 단백질 20g 입니다. 한팩당 하루권장량의 36%에 해당하는 양이라 세팩이면 하루 권장량을 달성하게 됩니다. 엑카르니틴도 200mg 들어 있습니다.
뚜겅을 따고 바로 마시는 제품이지만 액상의 형태와 점성정도등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컵에 따라봤습니다.
셀렉스 제품이라 우유기반의 제품인줄 아시는 분도 있습니다. 특히 분리유청단백을 사용해서 더욱 더 이런 혼동이 생기는데 일단 액상의 형태는 쉽게 비교하자면 묽게 탄 코코아와 비슷합니다.
점성은 거의 없는 물과 비슷한 수준이며 코코아음료와 비슷합니다.
복숭아맛 제품과 함께 개인적으로 이 제품의 맛은 호불호가 아주 극명하게 나눠질거 같습니다.
맛을 좋게 하기 위해서 코코분말을 넣어 초콜릿맛을 구현한 제품인데 유독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맛이 없는편입니다. 너무 약의 향기가 강한편입니다.
한팩당 양이 많고 칼로리가 낮은편이어서 운동후 차갑게 해서 먹으면 확실히 갈증해소에는 도움이 되고 만족하는데 대신 복숭아맛 제품과 동일하게 맛이 없는게 단점입니다. 차라리 칼로리를 약간 늘리더라도 좀 더 맛있게 만드는게 오히려 대중적으로 어필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