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상도가구 몬스터랙 앵글선반 2단 600x400 (현재 최저가:30,068원)입니다.
색상은 아이보리입니다. 색상은 선반의 색상이 아니라 프레임의 색상입니다.
원래 화이트를 구매하려고했지만 화이트 색상이 없어서 가장 비슷한 아이보리로 선택했습니다.
가로 길이는 600mm 이며 깊이는 400mm 입니다.
선반에서 오해하기 쉬운 부분이 단수입니다.
예를 들어 2단 선반은 받침과 윗반 하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립 과정은 어렵지 않은편이며 제품포장에는 조립시간이 10분 이내로 되어 있습니다.
경험이 있으시다면 10분 이내로 조립이 가능합니다.
이런 앵글 선반은 선반의 위치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반의 위치를 조립하시기 전에 미리 정해놓으시면 조립이 간편해집니다.
구성은 기둥 4개, 상하패널용 가이드 4개(긴거2개, 짧은거 2개) 2쌍입니다.
조립을 편하게 해주는 고무망치는 기본 제공합니다.
기둥 연결용 연장판이 있지만 이 제품은 연장할 필요가 없어서 연장판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조립형으로 되어 있어서 동그란 돌출부를 홈에 낀 다음 고무 망치로 때려 밀어 넣으면 됩니다.
패널용 가이드를 조립한 다음 패널을 올려 놓기만 하면 됩니다.
조립시 처음부터 홈에 꽉 끼워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처음부터 강하게 결착시키면 나중에 평행을 잡기가 어렵습니다.
처음에는 가벼게 결착한 다음 마지막에 고무망치로 두드려 결착하시면 됩니다.
조립완료된 상태입니다.
가능하면 1단공간과 2단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위해서 하단 패널은 가장 밑으로 내리고 상단 패널은 가장 위에 넣었습니다.
상도가구 몬스터랙 앵글선반 2단 600x400 제품은 에어프라이어를 거치하기 위해 구매했는데 처음에 원했던것과 공간이 일치해서 공간이 많이 절약되었습니다.
상도가구 몬스터랙 앵글선반의 장점은
앵글선반제품의 장점은 역시 마음대로 조립이 가능하다는점입니다.
선반의 높이를 마음대로 조정이 가능하기때문에 공간활용도가 높습니다.
기둥이나 가이드의 재질이 철이라 내구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무거운 물건을 얹어 놓아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선반의 품질도 깔끔해서 완성도가 높습니다. 코팅이 된 선반이라 습기에도 강해서 주방이나 욕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립과정도 간단해서 2단기준 10분이내에 조립이 가능합니다.
5단 제품도 조립을 한 경험이 있는데 단수가 높아지면 혼자 조립하기에 약간 어려운점도 있고 시간도 3~40분이상 걸리지만 2단 제품은 간편하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단점을 꼽자면 역시 앵글선반 특유의 디자인측면에서 거친느낌입니다.
완제품가구와 비교해서 확실히 약간 기둥의 구멍도 그렇고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호불호가 나눠질듯 합니다. 눈에 자주 보이는 장소 말고 구석진 공간활용 용도로 적당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