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라이젠을 구입한지는 이제 3개월? 좀 넘었는데 벌써 5주년이네요. 축하합니다.
우선 제 컴퓨터 사양입니다.
라이젠 5900x 에 16기가 램 2개를 꽂아서 사용중이고 글카는 rtx2060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중학교때부터 노트북만 사용했었는데 데스크탑을 구매하게되서 기분이가 아주 좋아요 ㅎㅎ
첫 데스크탑 구입이라 인텔과 라이젠 두 브랜드 중 어떤 것을 살지부터 좀 막막했는데요.
여러 커뮤니티에 질문도 해보고 몇 개월을 고민끝에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신 라이젠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원래는 5600x에 그래픽카드를 높게 사려고했지만.. 코인덕분에 ^^;; 가격이 너무 높아져서 고민하다가 cpu는 높게 글카는 조금 낮게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라이젠을 구매하고 처음으로 스팀게임도 해봤고 앱플레이어, fps게임 최고등급도 찍어봤는데요.
헤헤.. 노트북과는 달리 적이랑 마주쳐도 렉이 없어서 좋았어요.
요즘 추억겸해서 다시 하는 모바일 게임인데
라이젠을 사용하고나서 가장 좋았던 점은 어떤 게임을 해도 옵션 타협을 하거나 모바일 앱플레이어 4클라를 돌리면서 다른 작업을 하거나 다른 게임을 해도 버벅이거나 멈추는 현상은 전혀 없습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항상 버벅대고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하지 못하는게 늘 아쉬웠는데
제가 쓰기에는 너무 강한 녀석인.. 라이젠5900x 를 사용하고 나서는 버벅임, 렉, 동시작업 등에서도 자유로워져서 너무 좋습니다!
저는 영상편집도 배워보고싶고 동시에 여러가지를 켜놓고 하는 스타일이라 몇 년 후에도 쓸 수 있는 성능으로 5900x를 선택했지만 게임용 컴퓨터를 생각하고 계신분들은 5600x를 선택하셔서 쿨러같은 보조적 부분에서의 금액을 아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컴퓨터를 잘 알지 못하고 다른분들처럼 전문적이게 알려드릴수는 없지만 그래도 일반 실사용자로서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컴퓨터 구매를 고민중인 분들에게 라이젠 강력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