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에서 표기하는 상품명은 ZIFON YT-1000 자동 전동 회전 파노라마 헤드 원격 제어 팬 틸트 비디오 삼각대 헤드 안정기입니다. 이 제품을 구매한 목적은 카메라 대상초점맞출때 볼헤드를 조였다 풀었다 하는데 원하는 곳이 조금씩 비틀리고, 추운 겨울날씨에 냉각된 쇳덩일 만지려니 '너무 손시려워서' 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제품안에는 본체, 리모콘, 스마트폰홀더, usb 케이블, 설명서가 있습니다.
설명서 앞면은 중국어, 뒷면은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옆면에 충전단자가 있는데 드디어 중국제품에서 usb-c 타입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수평을 위한 수평계가 있습니다.
플레이트와 분리한 모습입니다 플레이트는 고무가 있어서 미끄럼을 방지해줍니다.
전원을 켜면 채널숫자가 표시되는데 리모콘과 채널을 연동하면 다른 조작없이 바로 작동합니다.
리모콘은 따로 전원 ON/OFF 버튼이 없습니다. 누르면 작동되며 AAA 사이즈 건전지 2개를 사용합니다.
목록버튼을 누르면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1부터 8까지 조절가능합니다.
후면에는 18500 리튬배터리가 있고 상단 버튼을 누르면 현 배터리 상태를 보여줍니다.
설명서에 의하면 2시간 연속사용 가능이라고 표기되어있습니다.
또한 수평계가 상단에도 있어서 정확한 수평을 맞출 수 있게 도와줍니다.
삼각대에 간의적도의를 올리고 그 위에 YT1000 을 올리고 다시 볼헤드를 올려서 카메라와 결합한 모습입니다. 제품 지지하중이 1KG 미만이라 카메라+렌즈+볼헤드 무게를 견딜 수 있을지 걱정되었으나,
현재 8단계의 속도로 세팅되어 있는데 잘 작동됩니다. 실사용은 2 혹은 3에서 사용합니다.
가동범위는 파노라마란 이름답게 수평 360도 회전, 상하35도 까지 작동합니다.
다만 버거운지 쇠갈리는 소리가 나긴 하네요. 하지만 대충 목표물 맞추면 저만큼 가동범위가 크지 않고 1~3도 미만이기 때문에, 큰 걱정하지 않습니다.
볼헤드를 조였다 풀었다가 귀찮으신분, 손시려워서 주머니에서 손빼기 싫으신분들을 위한
추천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