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SNBO N1 For NAS 케이스는 자작나스를 좋아하는 사람에겐 정말 매력적인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고급진 디자인과 알루미늄의 고급스러운 재질과 질감이 JONSBO 답습니다.
3.5인치 HDD 5개와 2.5인치 SSD 1개를 장착이 가능해서, 윈도우 또는 기타 OS로 자작나스로 안성맞춤입니다.
그리고 세울 수 있는 받침대도 함께 제공되서 공간 활용도와 덤으로 얻는 책상위의 인테리어!
기존에 이미 사용중인 AMAQUEST KN4-MT 시스템을 교체하자고자 구입을 했지만...
일반 PC와 교체하게 되었네요...*_*...
크기는 생각보다 조금 크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존에 쓰던 AMAQUEST KN4-MT 제품의 경우 나름? 작았기 때문인데 다른 부분이 완벽해서 이건 뭐 ^^...
거기에 세우면 오히려 공간차지가 적기도 해서 ^^~
보통 케이스는 나사를 풀어서 뚜껑을 연다면 JONSBO N1 For NAS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정말 손쉽게~~ 오픈이 가능합니다.
전면은 140mm의 PWM 지원되는 쿨러와 깔끔한 내부를 보여줍니다.
한가지 조금 아쉬운 점은 140mm 쿨러의 선길이가 조금 애매하다 보니 메인보드 팬스위치 위치에 따라 장착이 어려울 수도 있겠습니다.
세번째 사진의 팬스위치는... 아쉽게도 PWM 지원은 안되므로, 기본쿨러는 최대 속도로 돌아가게되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마음의 든 부분은 깔끔한 마감과 보면 볼수록 고급스러운 디자인 정말 마음에 드는데,
거기에 한가지 더 붙이자면, 일반적으로 케이스 나사를 조이면 도장이 벗겨지거나 기스가 상당히 많이 나는데,
기본적으로 메인보드 + 파워 나사에 빨간 덮개!?(이름을 모름..ㅜ)가 있어 전혀~~ 문제될게 없다는 점입니다.
2.5인치 SSD 장착 한쪽면만 나사를 사용하기 때문에, 2.5 HDD는 사용하면 안될 듯 합니다.
파워부분의 선정리도 편합니다.
비싸게 모듈형 구매를 안해도 될 정도로 독립적인 파워 공간이 있기 때문에 편합니다.
조립 난이도는 높지는 않지만, 별도의 짧은 케이블이 없다면 손이 많이 가긴 합니다.
조립 후 전원 테스트 진행하니 잘되네요 ^^..!
JONSBO N1 For Nas 케이스에는 녹투아 L12S 쿨러를 장착하면,
전면 흡기 + 측면 배기로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CPU는 2400G에 노오버 상태이고, 쿨러를 바꿔야겠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HDD 1~2개 장착과 후면 구멍이 큼직하다보니 열이 잘빠져나가는 것으로 보이네요.
HDD 장착은 나사를 전체적으로 완전 조이면 넣기가 힘들고 적당히 조여서 실리콘에 틈이 보이게 넣어야합니다.
이건 실제로 조립하시면 아실 듯 합니다. 아무튼 HDD가 단단하게 움직임 없이 장착되니 안심입니다.
기본적으로 세워서 사용하려 하였으나...!
하단 받침대가 파워, DP케이블 등보다 짧다보니 ㄱ자 케이블을 구하거나 추가적인 받침대가 필요해보입니다.
용도가 나스다보니 사실 ㄱ자 파워 케이블과 랜선만 필요하면 된다는 생각에 하단 받침대가 짧지 않나 싶네요.
조만간 케이블 또는 하단 받침을 추가로 구입해서 세워야 겠습니다!!
총평은..
-CPU 쿨러 70mm까지 지원되고, HDD 장착이 가능한 케이스를 찾는 분이라면 대만족...!
-HDD 교체에는 케이스를 열어야하지만 슬라이딩 방식에 손나사 하나 풀면 되다보니 편합니다 ^^
-개인적으로 HDD라인 부분을 따로 뺄 수 있는 구조로 보여 그 부분에 수랭 쿨러나 다르게 사용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디자인 재질 너무 고급스럽고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
-나스용이라지만.. 하단 받침대 길이를 조금만 더 길게 해줬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