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USB 메모리를 참 여러개 구매를 하게 되네요.
일때문에 같이 협력하는 사람들과 자료 교환할 일이 많은데 USB 담아서 건내고 바로 돌려 받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다보니 어쩔 수 없이 새롭게 구매하게 되는 경우들이 생기네요.
이 제품은 Sandisk CZ48 Ultra USB 3.0 Flash Drive (32GB) 모델입니다.
보시는것처럼 평상 시는 PC의 USB 포트에 장착하기 위한 부분을 내부에 넣어 두었다가 장착할 때 상부의 슬라이더를 밀어서 꺼내면 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용량이 32GB나 되서 비교적 데이터 담아서 넘겨 주기는 충분한 편 입니다.
그런데 보시는 것처럼 한 가지 단점이 있는데 이게 크기가 좀 있다보니 이렇게 USB 포트 주변에 뭔가 다른 장치가 연결되어 있으면 상호 간섭 때문에 이용에 제약을 받는다는 겁니다.
그래서 이 모델을 구매하실 거라면 내가 사용하는 기기의 USB 포트가 다른 포트들과 간섭이 생겨 이 녀석 사용하는데 지장이 혹시 발생하지 않을런지 살펴 보시고 구매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그걸 빼면 용량도 괜찮고,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은 편이고(저는 다나와 최저가 보다는 비싸게 구매했습니다. 급하게 필요해서 인근 마트에서 구매하느라. 근데 구매 내역이 확인이 안돼네요), 인식도 잘 되는 편이라 사용하기에 무난한 제품입니다.
< 특장점 >
- USB 메모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인 인식률이 상당히 좋다.
- 32GB라 용량이 널널한 편이면서 가성비도 좋다.
< 단점 >
- 최대 단점이 바로 위에 말씀드린 크기 때문에 노트북 같은데 사용할 때 인근 포트에 간섭을
받아 사용성에 제약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