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놀고 있는 본체가 하나 있어서 모니터를 하나 사야겠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검색을 했어요.
그러다가 대기업 제품에 4K에 USB-C 타입 지원에 그리고 스마트TV까지 다 갖춘 녀석을 기준으로 찾아보니 이 삼성 제품이 눈에 띄더라고요. 그리고 또 열심히 사용후기를 검색해보니 다들 만족하시더라고요.
스마트스토어에서 주문을 했는데 바로 다음날 삼성 기사님이 갖다 주셨어요. 근데 설치하고 모니터 본체에서 전원 버튼을 못 찾아서 한참 헤매다가 결국 리모콘 연결해서 전원을 켰는데 이 부분은 좀 더 직관적으로 만들어줬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
제품 크기는 생각보다 32인치가 크긴 크네요. 기존에 아이맥 27인치에, LG 울트라 파인 27인치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그에 비하면 아주 쾌적하네요. 베젤도 얇고 디자인 좋습니다.
윈도우 연결해서 웹사이트 두개 좌우로 배치해서 사용해봤는데 아주 좋네요.
대신 다들 단점으로 지적하신 화면 밝기는 정말 좀 아쉽습니다. 물론 이 가격에서 더 바라는건 좀 아닐수도 있지만 확실히 제가 쓰고 있던 환경과 비교하면 많은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집에 갖고 있던 맥북 16인치와 USB-C로 연결해봤는데 괜찮네요.
집에서 맥북과 연결해서 사용하려는 목적으로도 꽤 좋을것 같아요.
단, 맥북이나 아이맥과 같은 가독성을 기대하시면 안되고요. 그냥 넓게 쓴다라는 생각이면 좋을것 같아요.
제가 이 제품을 며칠 써보니 좋은점은 저는 유투브를 종종 보는데 굳이 거실 안 가더라도 책상에서 데스트탑 전원 안 켜더라도 바로 볼수 있는 점은 참 좋네요. 그리고 여기 내장된 5W 스피커도 나름 훌륭합니다.
50만원 전후의 스마트TV가 되는 가성비 모니터를 찾는다면 이 제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