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에 세제를 넣고 빨래를 할 때 꼭 함께 넣어야 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섬유유연제 입니다. 세제와 함께 섬유유연제를 넣고 빨래를 하면 세제는 옷감에 묻어 있는 오염물질을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하고 헹굼 과정에서 투입되는 섬유유연제는 옷감을 부드럽게 만들어줘 기분 나쁜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해주고 세탁한 옷에서 향기로운 냄새가 나게 해주기 때문에 세탁할 때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생필품 중 하나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섬유유연제는 피죤에서 나온 3100ml 대용량 제품인 옐로 미모사 입니다. 일반 세탁기와 드럼세탁기 모두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향을 내는 원료로 플라워 에센스를 사용했고 섬유유연제 성분에 유해물질 12가지가 포함돼 있지 않는 안전한 제품입니다. 미세먼지 부착방지 기능이 있고 피부 비자극 테스트를 완료해서 섬유유연제 사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참고로 피죤 섬유유연제는 향기에 따라서 3가지 제품이 있는데 우선 제가 사용하는 미모사향 옐로 미모사, 비앙카향 블루 비앙카, 로즈향 핑크 로즈 등 입니다.
피죤 옐로 미모사 섬유유연제의 중요 특징과 성분에 대한 정보 표시 부분을 확대해봤습니다.
참고로 업체에서 광고하는 제품의 중요 특장점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플라워 에센스를 사용한 따듯한 아침 햇살을 담은 듯 포근한 미모사향,
시원한 산들바람을 담은 듯 상쾌한 바앙카향, 천만송이 꽃을 담은 듯
화사하게 피어난 로즈향 등 3가지 향으로 기분 좋은 사용감을 제공함
•유연 성분이 섬유에 깊고 풍부하게 침투해서 섬유를 부드럽고 보송보
송한 상태로 만들어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서 섬유를 보호하
는데 도움이 되며 오랫동안 정전기 방지 기능을 유지함
•구김이 적고 건조 시간이 빨라져서 세탁하기 용이해지고 미세먼지가
쉽게 부착되지 않도록 도움을 줌
•섬유유연제에 12가지 유해물질이 들어가 있지 않고 피부자극 테스트
를 완료해서 제품 사용 후에 피부 자극이 없어 안전함
피죤 옐로미모사 3100ml 대용량 섬유유연제는 무게가 꽤 무겁기 때문에 용기 디자인에
큼직한 손잡이 부분을 추가해서 손으로 잡고 섬유유연제를 따르기 좋게 만들었습니다.
피죤 옐로미모사 3100ml 대용량 섬유유연제 윗 부분엔 돌려서 열고 닫을 수 있는 마개가 부착돼있어서 마개를 열어 사용하고 난 뒤 다시 마개를 닫아서 보관하기 편리한 구조입니다.
세탁기 세제/섬유유연제 서랍을 열고 왼쪽 칸에는 분말세제를 넣고 오른쪽 칸에는 피죤 옐로 미모사 섬유유연제를 MAX 표시가 된 곳까지만 채웠습니다.
세탁기 수조에 급수가 시작되면서 세탁기 세제/섬유유연제 서랍 왼쪽 칸에 담긴 분말세제가 먼저 물에 풀리면서 세탁조에 투입되고 물이 세탁조에 충분히 차면 회전하면서 본격적인 빨래 과정이 진행됐습니다.
세탁 과정이 끝나고 세탁조의 물이 배출된 다음 헹굼 모드로 넘어가면 세탁기 세제/섬유유연제 서랍 오른쪽칸에 채워 놓은 피죤 옐로 미모사 섬유유연제가 물과 함께 세탁조로 투입되고 물이 적정량 차면 헹굼 과정이 진행됐습니다. 1차 헹굼 과정이 끝나고 물이 배출된 다음 다시 세탁조에 물을 채우고 한 번 더 헹굼 과정을 진행한 다음 물이 배출되고 마지막으로 탈수 과정을 거쳐 세탁이 완료됐습니다.
세탁이 끝난 옷들을 세탁기에서 꺼내서 건조대에 모두 널었습니다. 피죤 옐로 미모사 섬유유연제를 헹굼 과정에서 사용해서 옷에서 은은한 미모사향이 났고 만져보면 옷감이 보들보들했습니다.
피존 옐로 미모사 섬유유연제 사용후기 요약
피죤 옐로 미모사 섬유유연제를 사용해서 빨래를 하면 옷감 섬유 속에 유연 성분이 스며들어서 옷을 부드럽게 만들어줘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빨래를 끝마친 옷을 만져보면 보들보들한 느낌이 나고 옷에서 은은한 미모사향이 나서 좋았습니다.
저는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 헤어젤이나 무스, 자외선 차단제 같은 것을 바르면 바로 피부에 문제가 생겨서 일절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피죤 옐로 미모사 섬유유연제는 12가지 유해물질이 포함돼 있지 않다고 해서 구입했고 피부 비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라 빨래에 사용한 뒤 건조한 옷을 입었을 때 피부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