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신의 사용 설명서, S.Bin입니다.
오늘 소개 할 제품은 레이저의 보급형 가성비 무선 헤드셋, 바라쿠다X입니다.
영상 리뷰
바라쿠다X 훑어보기
먼저 바라쿠다X를 한 번 훑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저의 제품들은 언제나 자신의 아이덴티티인 초록색을 드러내는데,
바라쿠다X의 패키지에서도 그 초록색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확실히 레이저 제픔이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박스 전면 및 후면을 보면 헤드셋 외형을 볼 수 있는데,
바라쿠다X의 경우는 차분하고 정갈한듯한 느낌을 줍니다.
다른 게이밍 헤드셋들은 RGB를 내세우는 것과는 상반되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
이건 이따 제품을 확인하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바라쿠다X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으로는 설명서, 헤드셋 본체, 무선 동글, USB C타입 케이블, USB C타입 확장 케이블, 그리고 3.5mm AUX 케이블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C타입 무선 동글
구성품 중 신기했던 것은 USB C타입 무선 동글었다는 것입니다.
현재 USB 표준 타입이라 볼 수 있는 C타입 단자를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래서 위의 사진처럼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도 연결하여 사용 가능하고, 더불어 플레이스테이션이나 스위치, XBOX 등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외관
이번에는 헤드셋 본체를 봐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라쿠다X의 경우 게이밍 헤드셋이지만 다른 헤드셋들과는 다르게 일상에서의 활용을 염두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RGB와 같은 게이밍 요소를 제외하여 자신이 레이저 제품이라는 것을 드러내면서도 그렇다고 튀지 않는 무난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통해 알 수 있듯이 무광의 검은색으로 제품이 디자인되어 있어
얼핏 보면 게이밍 헤드셋이란 느낌이 들지 않음을 볼 수 있습니다.
레이저 각인
앞서 말햇듯이 바라쿠다X는 자신이 레이저 제품임을 들어내되 게이밍스럽지 않게 디자인했다 말했습니다.
그래서 헤드셋 좌우 측에는 레이저 로고가 상단에는 레이저 이름이 음각으로 그려져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이 전체적으로 무광으로 되어있지만 이 로고 부분만 유광으로 되어있어
조용히 자신이 레이저 헤드셋임을 드러내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어컵 회전
바아쿠다X의 경우 이어컵을 안쪽으로 돌릴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덕분에 헤드셋을 머리에 썼을 때 이어컵이 머리 모양에 맞게 돌아감으로써 머리에 착 감기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헤드셋을 목에 걸쳐놓았을 때도 이어컵이 목 라인을 따라 회전함으로써 불편하지 않게 걸쳐놓을 수 있습니다.
포트 구성
이번에는 포트 구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포트는 헤드셋 좌측 하단에 위치하고 있고, 마이크 음소거 버튼, 볼륨, 전원 버튼, 3.5mm 단자, C 타입 충전 단자, 그리고 마이크 단자가 있습니다.
이때, 바라쿠다X는 자신이 게이밍 헤드셋임을 크게 드러내지 않는다고 했는데,
사진에 보이듯이 마이크 음소거 버튼을 보면 조그마하게 레이저의 트레이드 컬러인 초록색 컬러를 드러내어 자신이 게이밍 헤드셋임을 조용히 나타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헤드셋은 시냅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배터리를 헤드셋에 있는 LED를 통해서만 알 수 있는데,
위의 영상처럼 10% 미만, 30% 미만 및 그 이상인 경우만 알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정확한 배터리 잔량을 알 수 없는 점이 아쉬웠지만 배터리 수명이 매우 오래가 10%이 됐을 시에 충전을 해도 늦지 않아 그나마 이러한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운드
그럼 이제 사운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바라쿠다X의 경우 96dB의 감도와 32Ω의 임피던스 값을 가져 소리를 듣는 거에 있어 부족함 없이 충분함 음량을 제공합니다.
소리를 최고로 키울 시 스피커에 준하게 외부로 소리가 크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출력되는 사운드가 커서
부족함 없는 소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라쿠다X의 사운드를 게이밍 관점에서 보면 게이밍으로써는 정말 괜찮은 제품입니다.
소리의 해상력이 높아 화기 사용 등으로 인해 파열음이 발생하거나 여러 소리가 동시에 들려와도 이것이 뭉개지지 않고 명확히 들리며, 딱 필요한 부분의 저음만을 단단하게 표현하여서 저음이 너무 작지도 않고 둥둥거리는 울림도 크지 않아 다른 소리를 듣는데 매우 명쾌하게 들렸습니다.
다만 음감용으로는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한계가 어쩔 수 없었습니다.
처음 듣는 순간 "어? 뭔가 이상한데?" 이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반적으로는 괜찮은데 기대했던 것과는 다르게 소리가 비어있다는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소리가 플랫 한 느낌이어서 중음과 고음 부분은 괜찮았는데 저음 부분이 약했기 때문입니다.
게임을 할 시에는 크지는 않지만 단단한 저음이 도움이 되었지만 음악 감상 시에는 이것이 노래의 깊은 울림이 잘 느껴지지 못하게 했습니다.
편의 기능
마지막으로 바라쿠다X의 편의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라쿠다X는 전원 버튼을 통한 기능 제어를 제공하는데요, 에어팟이나 버즈에서도 가능하듯이 전원 버튼 클릭 횟수에 따라 재생 및 일시 정지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한 번의 클릭으로 음악 재생 및 일시 정지, 두 번으론 다음 곡, 세 번으론 이전 곡으로 넘길 수 있는 이 기능을 제공합니다.
덕분에 노래를 들을 시에 어느 기기에서든 화면 조작 없이 노래를 컨트롤할 수 있었으나, 인식이 그리 좋지는 않아 그다지 이용할 만한 가치는 없어 보였습니다.
또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단일 지향성 마이크를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선명한 음성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리를 들어보면 다른 무선 이어폰보다는 수음이 잘 되었지만 그래도 음이 깨지고 기계음과 같은 느낌이 듦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마이크가 따로 있어 이 부분은 크게 문제 되지 않았지만 헤드셋 마이크를 통해 대화하시는 분들한테는 기대를 하셨다면 다소 아쉬울 것 같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레이저 게이밍 헤드셋, 바라쿠다X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보급형임에도 무선 헤드셋으로 출시했고, 가격 대비 성능도 좋아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음의 해상도가 높고 선명해서 소리의 구분이 명확해서 상황 파악하는 데에 용이해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음악 감상과 관련해서는 이 제품은 어디까지나 게이밍 헤드셋이지 음감용 헤드폰의 성능을 기대하면 안 됩니다.
게임도 하면서 다른 활동도 좀 하겠다,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하겠다 하는 분들한테는 이번 제품이 좋은 선택일 거라 생각합니다.
출처
1. Song: Rival - Throne (ft. Neoni) (Lost Identities Remix) [NCS Release] Music provided by NoCopyrightSounds Free Download/Stream: http://NCS.io/ThroneRemix Watch: http://youtu.be/7yitxFDUVf0 2. Track: if found - Need You [NCS Release] Music provided by NoCopyrightSounds. Watch: https://youtu.be/I9_xOTF3DiE Free Download / Stream: http://ncs.io/ifNeedYou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