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플레이엑스포 참관기
이번에 코로나 이후 처음 열리는 2022 플레이엑스포 행사의 참관기입니다.
이번 플레이엑스포는 킨텍스 2전시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사전예약을 하고 입장권을 받았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개최가 무산되고 이번에 열리게 되었습니다.
플레이엑스포를 진행하는 행사장입니다. 파노라마 사진을 보면 행사장 크기가 무척 큰걸 알 수 있습니다.
메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행사장입니다 .사회자가 경품으로 관람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행사장의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고 관람객들의 참여가 가장 좋았던 아케이드 시연 행사장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게임기를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장에 마련된 엘든링 전시회장입니다. 실물크기의 피규어가 실감나게 만들어져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행사장에서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실물 젠가를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행사장에 있는 이스포츠 경기장입니다. 경기를 하고 있는 선수들과 해설진을 볼 수 있습니다.
일산소방서에서 심폐소생술에 대해 교육을 해주는 장소입니다. 행사성격과는 연관이 있지는 않지만 이런 프로그램을 마련한것은 무척 좋은것 같습니다. 선생님들이 1대1로 교육을 해주어서 저도 한번 실습을 해봤습니다.
추억의 기기와 게임들을 할수있는 추억의 게임장입니다. 무척 오래된 기기들이 많았고 게임장 옆으로 관람객이 쉴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게임패스를 시연해볼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PC용 게임패스 1개월권을 주고 직접 사용할 수 있었고 관람객들과 행사와 게임대회를 진행하고 있었는데 관람객중에는 닌텐도에서 잘못온분도 있었습니다.
이터널리턴이라는 게임을 시연해볼수 있는 시연장입니다. 카카오페이지에 관련소설도 연재하면서 게임을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대학교에서 출품한 작품인것 같은데 저스트댄스와 같은 체감형의 게임인것 같습니다.
리듬게임을 시연할 수 있는곳이었는데 속도나 난이도 조절이 가능해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굿즈를 판매하는 마켓도 있었습니다. 굿즈판매점이라서 많은 관람객들이 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제품 판매업체은 티피링크입니다. 제품이 전시되어있지만 실사용시를 볼수있는 벤치나 설정등을 볼 수 없는것은 아쉬웠습니다.
게이밍기기를 판매하는 제닉스의 행사장입니다. 주력판매품인 의자와 키보드 마우스등을 볼 수 있습니다.
피씨부품 전문인 마이크로닉스의 행사장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케이스를 기대했지만 케이스와 파워는 없었고 전시가 쉬운 키보드 , 마우스 , 헤드셋등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2022 플레이엑스포를 위해 킨텍스에 갔다 왔습니다.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행사이고 작년에 행사진행을 하다가 취소가 되서 그런지 코로나이전의 플레이엑스포보다는 규모가 작아졌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외한 큰 게임사들의 참가도 없었고 야외행사장도 없는편이어서 예전행사보다 많은 볼거리는 없는것 같았습니다. 다만 인디회사나 대학생들의 참가와 소방서와 연계된 행사는 무척 좋다는 생각이 들었고 자잘하지만 다양한 게임을 시연할 수 있어서 행사장을 방문해 가볍게 행사를 즐기고 간다는 생각으로 오기엔 좋은것 같습니다. 올해 코로나가 종식되고 내년에는 더 좋은 행사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