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지미 MOGO PRO+ 빔프로젝터
엑스지미 MOGO PRO+(현재 최저가 869,990원)는 안드로이드 TV 9.0 OS를 탑재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활용할 수 있는 빔프로젝터입니다.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유튜브와 넷플릭스, 디즈니 등 다양한 앱을 설치할 수 있어 수많은 영상과 앱을 활용할 수 있는 거죠.
엑스지미 MOGO PRO+ 빔 프로젝터는 1080P Full HD 해상도에 하만카돈 스피커의 뛰어난 음질, 그리고 자동 키스톤 보정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146x105.5x94.5mm의 사이즈와 0.9kg의 무게로 휴대성까지 뛰어나 실내에서는 물론, 야외에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그래서 저 또한 캠핑을 하면서 엑스지미 MOGO PRO+ 빔프로젝터를 사용해 봤는데요.
12,400mAh 고용량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4시간 정도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XGIMI의 Eagle-Eye 인식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빠르고 디테일한 오토포커스와 멀티 앵글 키스톤 보정 기능으로 원활한 영상 시청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제품 하단에는 최대 30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한 스탠드가 숨겨져 있어 별도의 스탠드가 없더라도 편하게 각도를 조절해 스크린에 영상을 맞춰 시청할 수도 있고요.
엑스지미 MOGO PRO+ 빔프로젝터는 전원부터 구글 어시스턴트, 이동, 음향 등 편리한 컨트롤이 가능한 리모컨이 동봉되어 있는데요.
보통 리모컨으로 빔프로젝터를 컨트롤하는 제품들이 반응이 느리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엑스지미 MOGO PRO+ 빔프로젝터는 생각 이상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리모컨으로 컨트롤이 가능했습니다.
리모컨 외에도 어댑터와 전원선,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기본 구성품으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엑스지미 MOGO PRO+ 빔프로젝터는 제품 후면에 전원 버튼과 오디오 단자, HDMI 단자, USB 포트, 전원 케이블 DC IN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트들을 활용해 노트북이나 태블릿,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와도 연결이 가능하며 USB 메모리에 저장된 음악이나 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 미러링이나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무선으로도 전자기기들과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전자기기와의 연결은 물론, 원하는 위치에 빔프로젝터를 설치하거나 거리를 조절해 투사 크기를 조정하는 등 활용이 가능합니다.
캠핑을 하면서 엑스지미 MOGO PRO+ 빔프로젝터를 활용해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시청했는데요.
1m도 되지 않는 가까운 거리에 설치한 60인치 빔 스크린에 Full HD 화질의 선명한 영상이 투사되었습니다.
그리고 HDR10 기술이 적용된 영상은 동일한 밝기에서도 더욱 생생한 화면을 전달받을 수 있었으며 명암비 밸런스가 좋아 동급 대비 색감도 뛰어나기도 하고요.
엑스지미 MOGO PRO+ 빔프로젝터는 내부에 6W(3Wx2) 출력의 하만카돈 듀얼 스피커가 구성되어 있어 정교하면서도 뛰어난 사운드 밸런스를 제공하는데요.
캠핑장에서도 리얼한 음질로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여러 사람들이 함께 야외에서 캠핑을 즐기기 때문에 큰소리로 영상을 시청할 순 없는데 적당하게 볼륨을 조절한 상태에서도 괜찮은 음질로 영상을 시청하는데 무리가 없었습니다.
엑스지미 MOGO PRO+ 빔 프로젝터는 눈부심이 적어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어 편하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요.
아이와 함께 빔 프로젝터를 활용해 영상을 보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물론, 아이가 잠든 후 간단히 음악을 들으며 휴식을 즐기거나 영상을 볼 때도 좋은데요.
덕분에 넷플릭스로 한동안 밀려 있던 드라마를 정주행 할 수 있었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엑스지미 MOGO PRO+ 빔프로젝터의 장점은 300 안시 루멘의 밝기와 1923x1080의 해상도, 그리고 2K/4K 화환 해상도와 1.2:1 투사 비율을 지원한다는 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실내에서 빔프로젝터의 환경에 맞춰 주변을 최대한 어둡게 해 영상을 시청할 때 외에도 야외에서 짧은 거리에 스크린을 설치하여 시청할 때 적절한 화면 비율과 화질을 느낄 수 있었으니 말이죠.
참고로 엑스지미 MOGO PRO+ 빔프로젝터는 고효율 LED 광원을 사용해 30,000 시간의 긴 수명을 가지고 있는데요.
최대 10년 동안 매일 4편의 영화를 시청할 수 있을 정도의 수명으로 프로젝션이 완벽하게 선명하면서도 밝게 유지가 됩니다.
여기에 KC 인증을 받은 것은 물론, 업계 최초로 1년 동안 리퍼 방식의 무상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도 하네요.
아무래도 실외에서는 투사 거리나 소음을 측정하는데 무리가 있어 실내에서도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제품을 구동시켜 1시간 정도 사용한 상태에서 소음을 측정한 결과, 41dB 정도로 측정됐습니다.
이 정도 소음 결과면 빔프로젝터 자체의 소음이 상당히 조용한 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집 거실에 엑스지미 MOGO PRO+ 빔 프로젝터를 설치한 후 영상을 투사해 봤는데요.
야외에서 60인치 사이즈의 빔 스크린에 투사할 때보다 충분한 거리에서 상당히 큰 화면으로 투사가 가능했습니다.
투사 거리는 약 2.8m였으며 투사된 영상의 크기는 대략 가로 290cm, 세로 140cm, 대각선 길이 310cm로 벽면을 가득 채울 정도의 사이즈였네요.
대각선 길이만 본다면 대략 122인치 정도의 화면 크기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다음으로는 소파와 가까이 붙여 벽과의 거리를 1m 정도로 줄여서 투사해 봤는데요.
가로 100cm, 세로 50cm, 대각선 길이 110cm 정도로 영상이 투사되었습니다.
대각선 길이를 보면 약 43인치 TV와 같은 정도의 사이즈라고 할 수 있겠네요.
엑스지미 MOGO PRO+ 빔프로젝터는 투사 거리에 따라 1.2:1 투사 비율로 화면 크기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저희 집 거실 기준으로 대략 120인치 대의 큰 화면으로도 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 상당히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엑스지미 MOGO PRO+ 빔프로젝터를 사용해 영상을 시청할 때 주변의 밝기에 따라 화면이 보이지 않을 수 있는데 부엌 정도의 거리에서 불을 켜더라도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엑스지미 MOGO PRO+ 빔프로젝터의 소비전력은 55W로 한 달 내내 사용하더라도 2천 원 대의 전기료만 발생할 정도로 전기료에 대한 부담은 없습니다.
지금까지 엑스지미 MOGO PRO+ 빔프로젝터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FHD 해상도와 300 안시 루멘을 지원하는 DLP 프로젝터로 휴대성에 걸맞은 성능을 갖춘 제품이었습니다.
Eagle-Eye 인식 시스템을 장착하여 디테일한 오토포커스와 멀티 앵글 키스톤 보정 기능을 제공하며 1.2:1 투사 비율로 거리에 따라 적합한 크기로 영상을 투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HDMI와 USB 포트를 활용하거나 무선 미러링, 블루투스를 활용해 다양한 전자기기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요.
적은 소음으로 실내에서 사용하더라도 소음 문제가 없는 것은 물론, 55W의 소비전력으로 전기세가 저렴하다는 장점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6W(3Wx2) 출력의 하만카돈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괜찮은 음질의 사운드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집에서는 물론, 캠핑을 하면서 사용하기 적합한 빔프로젝터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엑스지미 MOGO PRO+ 빔프로젝터가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아무래도 현재 출시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 중인 것도 선택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