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49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를 구매하려고 고민했는데 드디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 과정이 오래 걸렸던 이유는 현재 시중에 49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제품들이 많이 있지만
제품 선정에 있어서 주관적인 제 조건에 맞지 않는 부분들이 한두개씩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마음을 접고 있던 와중 이번에 컴퓨터를 새로 조립하면서 알아봤는데
저한테 딱 알맞은 제품이 있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설치한 사진 입니다.
울트라모니터를 고르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니터 주사율
우선 이 제품의 최대 주사율은 165Hz 입니다.
사실 FPS 게임을 하지않고 주로 콘솔게임만 하기 때문에 (+눈이 둔감하기도 합니다)
주사율은 '60만 넘자' 였습니다. -> 여기에서 D사 49 인치 모니터 하나(사무용인것 같습니다.)가 제외됐습니다.
주사율 테스트 결과 아주 잘됩니다.
2. 곡률
사실 이 부분에서 굉장히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49인치 게이밍 울트라와이드 모니터하면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떠오르는 모니터가
S사의 모니터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제품의 곡률이 1000R 이기 때문에 몰입도가 좋다는
후기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필립스 498p9z의 곡률은 1800R로 S사보다는 조금 더 평평한 모니터 입니다.
그럼에도 이 모니터를 고른 이유는 하단에 적겠습니다.
-> 그렇다고 해서 1800R의 곡률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하는데 있어서 충분히 훌륭한 환경을 제공해 준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게임 구동화면들입니다.
3. 초기불량률
바로 이 조건 때문에 타사의 제품을 고른 것이 아닌 필립스 498p9z를 고르게 되었습니다.
위에 언급했던 게이밍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들도 스펙상으로 보면 아주 훌륭하고 좋은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구매했던 후기들을 보면 '구매를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가 많습니다.
그 이유가 안정성 문제인데요. 자세한 내용들은 궁금하시면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해당 제품들은 위 이유들로 중고매물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1주일간 사용해본 결과 발열, 빛샘 등 초기불량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처음에 받았던 제품은 불량화소(휘점문제)로 교체하긴 했습니다만 교체한 제품에서는 전혀 문제를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4. as (고객 대응)
마지막으로 as 조건입니다. 많이들 아시다시피 필립스 모니터는 알파스캔에서 as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알파스캔하면 무결점 정책 등 as가 훌륭한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요.
이 부분 때문에 믿고서 498p9z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받았던 제품에서 휘점이 발견되어서 전화로 문의했었는데 휘점이 있다고 말씀드리니 서비스센터 방문하면 바로 교체해주겠다 하셔서 새 제품으로 문제없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새 제품 받으면서 센터에서 이상없음 확인할 수도 있었구요. (+덤으로 굿즈도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상품 안내 페이지에는 설명이 안 되어있는 부분인 것 같은데 다른 모니터들에 있는
화면 분할 기능도 Smart Control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이 기능이 없는 줄 알고 구매를 고민했었는데 찾아보니 아주 잘 되네요
이상으로 구매하고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느꼈던 점들을 사용기로 남겨보았습니다.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혹시나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답변 남기겠습니다. 많이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