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 우버 65인치를 콘솔 및 영상 감상용으로 구입했습니다 HDMI 2.1 ARC포트에 사운드바를 달았더니 연결하려고 마음 먹었던 기기를 모두 연결 하지 못할 위기+HDMI 2.1 (120Hz)포트를 하나밖에 사용을 못하게 되었더라구요. 그래서 제일 만만한 XSX만 물리고 나머지는 다른 포트에 하나씩 물려보자 했는데 그래도 한개 모자라요. PC, XSX, PS5, 닌텐도 스위치를 물릴 생각 이었거든요.
더함 기어 65인치는 4K 120Hz를 지원하는 HDMI 포트가 2개 입니다. 물론 총 4개 포트가 있어서 ARC 지원하는 사운드바를 물리면 1개만 120Hz 지원하는 기기만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3개의 HDMI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그중 ARC, CEC를 지원하는 포트가 4K 120Hz를 지원하는 포트가 사운드바를 연결해야 하는 포트 한개를 사용 해야 하는 관계로 고민이 많아 지기 시작 했습니다.
그래서 탐색을 시작했지만 결과는 신통치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직결 패스스루 방식에 대한 영상을 하나 보게 되었는데요. (출처 유투브 더함)
패스스루로 소리는 물론 영상까지 출력 한다는 내용이... 소리만 패스 되는 줄 알았는데.. 영상이 같이 나가는군요.
포트 하나만도 감사한데 2개의 포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허브 기능이 된다는데에 놀라고
바로 주문했습니다. 가격도 180W출력이면 혜자 인데 2포트 패스스루라니
박스에 패스스루 내용이 없어서 갑자기 불안해 지기 시작
설마 안되는건 아니죠? ㅠㅠ
구성물은 풍성합니다. 리모콘, 벽걸이 브라켓, HDMI 케이블 (eARC용), AV케이블, 전원 케이블
후면 구성은 예측한대로 HDMI 패스스루 입력 2포트, 출력 1포트 입니다. 일종의 HDMI 허브 역할 을 하는 것이죠.) 이외 광출력, USB, AV포트 있구요.
만약 동시에 2개의 HDMI 2.1기기를 물려서 패스스루 해야 되는 상황이면 HDMI 포트를 눌러서 1,2번을 차례로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전원이 다 들어오는 상태면요.)
우선 HDMI 1번을 선택해 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5 120Hz 정상으로 잡히는 거 확인 하구요.
라챗앤크랭크 리프트어파트를 실행해 봅니다.
이번 불프때 3만 구입했는데 원래 이런 게임 안 좋아 하는데 이건 상당히 수작 이더라구요. 강추 합니다.
디트로이드 휴먼비컴, 이 게임이 이렇게 슬픈 게임 인 줄 몰랐습니다. 명작이라고 사놓고 안해서 후회하던 게임인데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ㅠㅠ
HDMI 2번을 선택해 봅니다.
역시 2번 XSX 도 120Hz로 잘 동작 합니다.
요즘 욕도 먹고 핫하다는 세인츠로우 리부트, 이것도 블프때 구입했는데 나름 괜찮네요.
특히 병맛인 부분은 GTA5를 능가해서 GTA가 물리시는 분에게 강추 합니다.
전원이 사운드바에 모두 물려 있는 상태라면 모를까 사운드바 리모콘으로 소스를 선택해 가며 사용할 일은 없는게 편하더라구요. (전원 들어오는 기기만 알아서 화면 출력을 해줍니다.)
특히 하나도 감사한데 두개의 HDMI 패스스루 입력 포트를 제공해 자칫 사운드바만 사용할 수 밖에 없어서 상황이 될 수 있는데 영상, 음성 동시 4K 120Hz 출력되는 HDMI 포트를 2개를 확보해 줘서 PC, XSX, PS5까지 (TV의 HDMI 2.1포트 포함) 120Hz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은 엄청난 매력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서 닌텐도 스위치를 연결 할 수 있는 HDMI 포트도 한개 확보하고 오히려 HDMI 입력 포트를 한개 남겨서 다른 기기를 연결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도 엄청 난 장점이구요.
저 같이 4K 120Hz기기를 여러개 사용하시거나 HDMI 포트가 한개라도 아쉬운 분이시면 사운드도 확보하고 허브 기능도 확보하는 차원에서 이 제품 강력 추천 합니다.
이 제품은 eARC를 지원해 기존 ARC에 비해 대역도 37배 넓어진 제품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브리츠 BZ-T3600에 비해 엄청나게 풍부한 소리를 들려 주더라구요. 저녁에는 볼륨 3만 올려도 크게 느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