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QP70 QHD 블랙박스 야간 정차 리뷰
만도 QP70 블랙박스 야간 테스트, 정차 상태 촬영 성능은?
블랙박스는 야간 정차 및 주차 시에도 어느 정도 상황을 담을 수 있어야 하는데요.
이번 리뷰에서는 QHD 블랙박스 HL만도 QP70의 마지막 리뷰, 야간 정차 녹화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야간 정차 테스트는 저녁 8~9시 사이에 적당한 가로등이 있는 마트 옥상 주차장에서 진행하였는데요.
그 외에도 시내 도로에서 신호 대기중에 간단한 녹화본도 함께 보시겠습니다.
우선 마트 옥상 주차장에서 진행한 테스트의 경우 미러리스 카메라로 찍은 이미지는 대략 이 정도 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나 이런 고가의 카메라로 촬영을 하면 주변 상황이나 번호판등은 당연히 인식이 잘 되죠.
테스트를 진행한 차량은 30%의 반사틴팅이 되어 있는 아이오닉6 차량 입니다.
제가 테스트한 차량은 조금 진한 썬팅이 되어 있는 점은 참고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1.QP70 야간 정차 샘플 영상
우선 신호 대기 영상과 야간 주차 샘플 영상을 간단하게 보시겠습니다.
우선 야간 주차 상태에서 전면 헤드라이트를 모두 끈 상태 입니다.
보시다시피 주변 가로등에 의지해야하는 상황이라 어두워 보이는데요.
그래도 어느 정도 주변 사물이나 차량들의 윤곽이 보이는 정도입니다.
번호판은 번호를 인식 하기가 애매한 상황이긴 한데 조금더 밝은 곳이라면 인식이 될듯 합니다.
이제 하향등을 켠 상태를 보겠습니다.
하향등이 닿는 부분은 차량의 윤곽이 선명하게 보이고 차종을 충분이 인식할 수 있습니다.
하향등을 켜게 되면 대략 10미터 앞에 있는 차량의 번호판은 아주 잘 인식이 되는데요.
그 뒤에 있는데 20미터 정도 앞의 차량도 광량이 확보 되면 어느 정도 번호판이 보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음은 상향등을 켠 상태 입니다.
상향등은 조사각이 더 높기 때문에 멀리 있는 사물을 더 제대로 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멀리 있는 차량의 차종을 인식 할 수 있었고 광량만 조금 더 충분하다면 번호판도 인식 가능할듯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야간 주차 시 화질은 무난한 편이었고 화이트 밸런스 역시 잘 잡혀보였습니다.
다음은 신호대기 중 정차 녹화본 캡처 입니다.
주변에 있는 차량들의 차종, 번호판을 어느 정도 인식할 수 있었는데요.
바로 앞에 있는 차량은 번호판이 또렷하게 확인이 되었습니다.
멀리 있는 표지판의 문구도 조금 더 확대하면 확인이 가능할 듯 하네요.
중앙 부분 외에 외곽 부분은 약간의 화질 저하가 있기는 했습니다.
거의 끝쪽 차량은 번호판 인식은 힘들고 차종 정도는 인식이 가능했습니다.
#2.QP70 블랙박스 총평
이번 4편 리뷰, 야간 정차까지 마무리해서 HL만도 QP70 블랙박스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확실히 저가형 제품들보다 더 높은 QHD 해상도로 더 좋은 화질로 녹화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었는데요.
야간의 경우 살짝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야간 상황을 녹화하는데는 부족함이 없는 성능이었습니다.
프리미엄 제품 답게 디자인도 굉장히 고급스럽고, 녹화 성능도 기본 이상은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ADAS 같은 첨단 운전 보조 기능과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는 블랙박스네요.
여기까지 HL만도 QP70 리뷰였고, 내 차를 위한 좋은 블랙박스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긴 리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