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신상 라면이 출시되어 소개시켜드립니다.
요즘은 워낙 특이한 라면들이 많이 출시되어서 다소 평이한 맛의 제품인듯 하지만 요식업계의 유명한 큰손이신 백종원님의 닉네임을 달고나온 제품이라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더본코리아 백쿡 빽라면 115g(현재 최저가 3,670원) 제품의 가격대는 4개 한세트 기준으로 마트가로 4000원내외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출시초기라서 약간 가격대가 높은듯 합니다.
매콤한 비법 국물과 진한 풍미가 특징이라고 하네요.
나중에 다시 살펴보겠지만 건더기 스프에 계란후레이크가 들어간게 특징입니다.
건더기 스프중에 계란 후레이크 비중이 무려 9.0%나 됩니다.
보통 이런 단일 재료 비중이 9%정도 되는건 비중이 상당히 높은편에 속합니다.
더본코리아 백쿡 빽라면 115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면은 소맥분, 번성전분, 정제소금, 글루텐, 감미유, 마늘시즈닝분말, 첨가물이 들어갑니다. 스프에는 정제소금, 향미증진제, 계란 후레이트, 설탕, 고춧가루, 건파 ,감칠맛베이를 비롯해 추가로 다양한 식품첨가물이 들어갑니다. 대체로 매운맛을 내기위한 고추분이나 매운양념분말이 들어갑니다. 일단 원재료만 보면 매운맛이 상당히 강할것처럼 보입니다.
더본코리아 백쿡 빽라면 115g 제품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니 한봉지당 칼로리는 485kcal 이며 나트륨 1790mg, 탄수화물 77g, 당류 4g, 콜레스테롤 2mg, 지방 15g, 단백질 10g 입니다.
나트륨 함량은 일반적인 봉지라면 평균 수준입니다.
물론 평균수준이라고해서 덜 짠건 아닙니다. 충분히 짠맛이 강하니 스프양을 적절하게 조절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대략 6개월 정도 남았습니다.
신제품이라 유통기한이 최대한으로 남아 있네요.
더본코리아 백쿡 빽라면 115g 조리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반 라면과 동일합니다. 물 500ml 끓여서 면, 스프, 건더기스프 넣고 3분30초 조리. 끝!!
계란후레이크가 9% 들어있다고 되어있더니 정말 건더기에서 노란색 계란 후레이크가 상당히 많이 보입니다.
분말스프는 일단 보기에는 붉은색 빛이 상당히 강렬합니다.
색상만 보면 매운맛이 엄청강할거 같은 예상이 됩니다.
처음 맛보는 제품이라 일단 조리과정은 정확하게 지켜봅니다.
끓는 물에 면, 스프, 건더기스프 넣고 30분 30초 조리!!
조리후 그릇에 옮겨 담으니 그릇 주변에 고추기름이 묻어 납니다.
보통 매운맛 라면들은 고추기름이 묻어나기는 하지만 유독 더본코리아 백쿡 빽라면 115g 제품이 더 많이 묻어나는거 같습니다.
면발의 굵기는 굵은편은 압니다. 신라면과 비슷하거나 약간 얇은 수준입니다.
계란 후레이크가 제법 많이 들어 있어서 조리후에도 잘 보이네요.
일단 매운맛의 정도는 예상과 달리 덜 매운편입니다.
매운맛 정도가 잘 알려진 신라면과 비교해보면 확실하게 신라면보다는 덜 맵습니다.
처음 국물맛을 보면 매운맛이 확 느껴지지만 전반적으로 국물이 마치 육개장국물처럼 구수한 고기국물을 베이스로 한 느낌이라 먹다보면 매운맛이 꽤 중화되어 덜 맵게 느껴집니다.
면발은 쫄깃하면서도 겉면의 촉감이 부드러운 편입니다.
대체로 호불호가 적고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의 평균을 찾아 만들었다는 느낌이 드는 라면입니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분들도 좋아할만하고 매운맛을 잘 드시지 못하는 분도 어느정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중간점을 잘 잡은듯합니다. 거기에 구수한 고기국물느낌의 육개장맛과도 비슷해서 먹다보면 감칠맛이 확 올라옵니다. 개인적으로 밥말아 먹기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