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신상 비빔면이 출시되어 소개시켜드립니다.
원래 비빔면은 여름철 기호식품으로 출시하는 경향이 많은데 요즘은 시기를 가리지 않고 먹는 경향이 강해서 그런지 추운 겨울철에 비빔면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게다가 원래 새콤 달콤한 소스가 베이스였던 팔도 비빔면에 좀 더새콤한 맛이 강해진 레몬맛 제품이라 더 궁금증이 커집니다. 개인적으로 신맛을 좋아하지 않는데 팔도 비빔면 레몬 130g 제품은 선을 잘 지켰을지 거 궁금해집니다.
팔도 비빔면 레몬 130g(현재 최저가 4,760원) 제품의 가격대는 4개 한세트 기준으로 마트가로 5000원내외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출시초기라서 약간 가격대가 높은듯 합니다.
팔도는 기본적으로 액상스프 제품들을 많이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액상스프만의 진한 맛을 담기 좋아서 특히 비빔면에 더 유리한 스프이기는 합니다.
새콤 매콤 달콤 3박자 맛에 향긋한 레몬향까지.
신맛을 싫어하는 저에게는 기대반 걱정반입니다.
팔도 비빔면 레몬 130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면은 소맥분, 팜유, 감자전분, 정제소금, 감미유, 야채풍미유 및 첨가물이 들어가며, 스프에는 설탕, 정제수, 고추장, 양념간장액, 정제소금, 고춧가루, 식초, 홍고추엑기스, 농축레몬과즙. 참기름. 양파농축액, 참깨, 김이 들어갑니다.
스프중 레몬의 함유량은 0.14%입니다.
팔도 비빔면 레몬 130g 조리방법은 간단합니다. 기존 비빔면과 동일합니다.
물 600ml 끓여서 면넣고 3분 조리한다음, 찬물에 잘 헹군다음 물기를 빼고 비빔장 넣고 오른손/왼손을 적당히 섞어가며 비벼주시면 됩니다.
팔도 비빔면 레몬 130g 제품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니 한봉지당 칼로리는 545kcal 이며 나트륨 1260mg, 탄수화물 82g, 당류 12g, 콜레스테롤 0mg, 지방 20g, 단백질 16g 입니다.
나트륨 함량은 일반적인 비국물형 유탕면류 평균보다는 약간 더 높은편입니다.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대략 4개월 정도 남았습니다.
구성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면과 비빔장 끝!!
처음 맛보는 제품이라 일단 조리과정은 정확하게 지켜봅니다.
끓는 물에 면넣고 3분 조리!!
요즘은 겨울철이라 찬물에 헹구면 금방 식어버리네요.
오히려 먹기에는 겨울이 더 편한거 같습니다.
면발은 기존 비빔면과 동일해보이고 비빔장도 기존 비빔장과 크게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향에서는 레몬향이 강하지 않아서 그런지 그냥 일반 비빔면 같습니다.
레몬향이 없는건 아닌데 약한편입니다.
맛의 조합이 상당히 이색적입니다.
향에서는 강하지 않았던 레몬의 존재가 맛에서는 확연하게 나타납니다.
특히 먹고 난 다음 입안에 남는 레몬향이 강해서 그런지 먹는 중간에는 레몬향이 계속 머무를 정도였습니다.
팔도 비빔면 레몬 130g 제품의 제품평을 보니 호불호가 좀 있는듯합니다.
매콤 달콤한 오리지널 비빔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실망스러운 맛이라고 하는데
오히려 저는 신맛을 좋아하지 않는데도 오히려 이 제품은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신맛이 강하지 않고 상큼한 레몬향이 잘 어우러지고
재미있는건 먹다보면서 느낀점인데 딱 먹으면 그냥 일반 비빔면을 먹는 느낌인데 뒷맛으로 레몬향과 맛이 훅 치고 들어옵니다. 그래서 나중에 생각해보니 꼭 비빔면 오리지널 한입먹고 레몬에이드 한모금 마시는 그런 조합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은 출시초기라서 가격대가 다소 높은편이지만 가격대가 안정되면 더 구매해서 먹고 싶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