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워터맘 비타민 샤워필터 입니다.
워터맘 비타민 샤워필터 제품은 향의 종류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는데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레몬향 제품입니다. 워터맘 비타민 샤워필터 제품의 가격대는 개당 7000~8000원대입니다.
워터맘 비타민 샤워필터 제품은 물속의 이물질을 제거해주는 필터형 제품이라기보다는 비타민 겔을 녹여 비타민과 향료를 물에 녹여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이 제품은 샤워기 입구에 녹물제거 필터를 사용하고 샤워기 말단에 부착해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워터맘 비타민 샤워필터 제품의 주의 사항을 자세히 보시면 온도에 따라 제품 사용수명이 줄어들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온수 온도를 높게 유지할 경우 필터 내부의 비타민 겔이 빨리 녹아 없어질수 있기때문에 너무 고온의 물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샤워 및 세안용으로 사용하룻 있지만 식수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양치용으로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워터맘 비타민 샤워필터 제품의 재질을 살펴보면 내용물은 겔 형태로 되어 있으며 용기재질은 PP/PPT 입니다. 참고로 필터는 밀폐형으로 되어 있어서 비타민 겔 내용물을 따로 분리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필터를 다 사용하고 나면 필터 내용물을 충전하거나 교체할 수 없기때문에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폐기하셔야 합니다.
비타민 겔을 사용해 비타민C를 공급해줍니다.
보습제가 함유되어 있어서 보습효과가 있습니다.
필터특성으로 녹물제거 및 잔류염소제거가 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데 필터역할을 하는 미세필터의 성능이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전처리 필터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워터맘 비타민 샤워필터 부착위치는 샤워기 밑에 부착해서 사용하거나 샤워기 수전에 부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독으로 사용한다면 샤워기 수전에 부착하고 전처리 녹물제거 필터를 사용한다면 샤워기에 부착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요즘 국내에서 생산/판매되는 수전은 대부분 국제표준규격이 적용되어 웬만해서는 다 크기가 일정합니다. 특수 규격을 제외하면 호환성에서는 문제가 없습니다.
길이는 14cm 정도이며 폭은 5cm 입니다.
내용물의 무게는 160g 이며 용기까지 하면 대략 200g 안되는 무게가 샤워기에 부착해서 사용해도 부담되는 무게는 아닙니다.
연결부 패킹은 제법 튼실한 편이라 물이 새는 현상은 없었습니다.
저는 전처리 필터를 사용하고 있어서 이렇게 샤워기 밑에 부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샤워기를 사용하면 워터맘 비타민 샤워필터 내부의 비타민 겔이 녹아 나오기때문에 색상이 약간 변합니다. 필터안의 비타민 겔 색상이 진해서 붉게 보이지만 실제 출수되는 물에서는 엄청나게 희석이 되는 상태라서 물의 색상은 거의 수돗물의 색상 그대로입니다.
워터맘 비타민 샤워필터 제품을 사용해보니
일단 출수되는 물에서 레몬향이 은은하게 납니다.
보습제가 함유되어 있어서 샤워를 하고나면 따로 보습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촉촉한 느낌이 유지됩니다. 물론 전용 보습제가 아니라서 요즘같은 겨울철에는 보습제를 추가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비타민의 효과를 바로 피부를 통해 느끼기에는 다소 시간이 걸리고 효과가 미약하지만 대체로 피부에서 느껴지는 감촉은 사용전고 비교해서 다소 부드럽다는 느낌이 듭니다.
샤워필터의 경우 한번에 사용하는 물의 양이 많은데다 요즘처럼 물의 온도를 높여 사용하는 경우 지속시간이 제법 빨리 줄어듭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대략 한달이 안되서 내용물이 급격하게 줄어든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일 한명 분량으로 사용한다면 대략 3주정도 사용하면 내용물이 모두 소진되는거 같습니다.